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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11, 2014년, pp.249 - 259
전병주 (충북대학교 아동복지학과) , 윤경미 (충북대학교 아동복지학과)
This study has analyzed the factors that influence the safety consciousness of school bus drivers at Child Care Centers. To achieve this, 276 directors and drivers of owner-operator who drives the school bus at Child Care Centers in Chungnam, Chungbuk and Daejeon area were selected as study subj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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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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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부터 2012년까지 4년간 전국 어린이집 통학버스의 안전사고 현황은? | 특히, 다양한 교통사고의 유형 중에서 어린이집 통학버스의 사고는 해마다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2012년까지 4년간 전국 어린이집 통학버스의 안전사고는 203건이 발생하였고, 이런 사고로 인해 9명이 사망하였으며, 344명이 부상을 입었다[2]. | |
한국은 OECD 국가에서의 인구 100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얼마인가? | 2014년 7월 발표된 OECD 국가에서의 인구 100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와 관련하여, 한국은 105명으로 나타나 OECD 국가 중에서 폴란드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 이러한 결과는 2001년 인구 100만 명당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171명이었던 점과 비교하여 10년 간 38. | |
충남 보령의 어린이집 통학버스는 통과높이 제한 구조물을 추돌하는 사고가 보여주는 것은 무엇인가? | 심지어 충남 보령의 어린이집 통학버스는 통과높이 제한 구조물을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이 사고는 통학버스 운전자가 2m 높이의 제한 구조물이 있음에도 이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추돌한 것이어서 운전자의 심각한 안전 불감증과 안전의식에 문제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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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교통사고 분석,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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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복지부, 어린이집 안전사고 실태조사,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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