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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토목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35 no.6, 2015년, pp.1297 - 1308
홍지연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이수범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김정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In Korea, the local traffic safety master plan has been established and implemented according to the Traffic Safety Act. Each local government is required to establish a customized traffic safety policy and share roles for improvement of traffic safety and this means that local governments lead 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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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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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경제변수란? | 사회경제변수는 거시적 교통사고예측 모형 개발시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변수로서, 기존의 많은 연구에서 사회․경제의 전반적인 변화는 교통사고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제시하였다. 지역 특성에 따라 사회․경제 규모가 상이할 것이고 이는 통행패턴에 영향을 미치며 다시 교통사고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지역특성을 설명할 수 있는 사회경제변수를 모형에 반영하여야 한다. | |
지자체별 맞춤형 교통안전시책 수립을 통해 교통안전 향상을 위한 대책 수립 및 역할분담이 강조되는 것이 의미하는 것은? | 우리나라는 교통안전법에 의해 지역교통안전기본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다. 지자체별 맞춤형 교통안전시책 수립을 통해 교통안전 향상을 위한 대책 수립 및 역할분담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는 곧 지자체가 지역실정에 맞는 내실 있는 지역교통안전 정책을 실질적으로 주도하여 추진하는 것을 의미한다. 지자체들이 가지고 있는 다면적인 특성에 부합되는 효율적인 교통안전정책이 시행되기 위해서는 지역특성을 고려한 지역단위 교통사고를 예측하고 사고에 미치는 영향요인 분석이 선행되어야 하지만 이에 대한 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다. | |
교통발생량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인이 경제적 측면인 이유는? | 또한 교통발생량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인은 경제적 측면이다. 지역의 경제적인 상태에 따라 활동성이 변화할 수 있고 이는 다시 교통발생량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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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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