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어업기술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isheries Technology, v.51 no.4, 2015년, pp.512 - 519
김정창 (부경대학교 해양생산시스템관리학부) , 강일권 (부경대학교 해양생산시스템관리학부) , 함상준 (부경대학교 대학원) , 박치완 (부경대학교 대학원)
A historical tragic disaster happened by capsizing the passenger ship Sewol at South Western Sea of Korea in 16, April 2014. The ship which left Incheon harbour to bound for Jeju port passed Maengol strait and reached to approach of Byung Pung island, and then capsized and sank with a sudden inclin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세월호가 침몰한 시점은? | 세월호는 인천항과 제주항을 운항하는 여객선으로서, 2014년 4월 15일 저녁 9시 인천을 출항하여 제주항으로 항해 중 4월 16일 10시 30분에 진도군 병풍도 북방 3.5마일 해상에서 전복되었고, 12시 57분 병풍도 북동 3.1마일 해상에서 침몰하였다. 사고 당시 바람은 남서풍 4∼7 m/sec. | |
세월호 사고 당시 바람은 어떠했는가? | 1마일 해상에서 침몰하였다. 사고 당시 바람은 남서풍 4∼7 m/sec., 파고는 0. | |
세월호는 어디를 운항하는 여객선인가? | 세월호는 인천항과 제주항을 운항하는 여객선으로서, 2014년 4월 15일 저녁 9시 인천을 출항하여 제주항으로 항해 중 4월 16일 10시 30분에 진도군 병풍도 북방 3.5마일 해상에서 전복되었고, 12시 57분 병풍도 북동 3. |
Barrass CB and Derrett DR. 2006. ship stability. ISBN 13:987-0-7506-6784-5. 103-104.
Korean Maritime Safety Tribunal(KMST). 2014. Safety investigation report of passenger vessel Sewol at capsizing. pp 91
Yoon JD. 2013. Theory and practice of ship manoeuvring. publishing company Sejong 44, 48-50, 61, 63.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