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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3 no.11, 2015년, pp.971 - 977
신병준 (Department of Aeronautical System engineering, Hanseo University) , 김학윤 (Department of Aeronautical System engineering, Hanseo University)
A numerical analysis for the performance of compound gyroplane in forward flight was performed. TSM(Transient Simulation Method) was used to analyze the performance of autorotating rotor. CFD was conducted for the fuselages to recognize the variation of aerodynamic performance according to flight 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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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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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 V/STOL 항공기가 적합한 이유는 무엇인가 | 우리나라는 산악지역이 많고 제한된 활주로를 갖는 항공환경으로 V/STOL 항공기가 그 대안으로써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나라에서는 소방·군 전술 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헬리콥터를 활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노후된 UH-1H를 대체할 목적으로 KUH의 연구개발을 수행하여 2009년 성공적으로 개발을 완료하였다[1]. | |
복합 자이로플레인은 어떠한 비행체 인가 | 본 논문에서 다루는 복합 자이로플레인은 이·착륙 및 저속비행 시에는 헬리콥터 방식으로 로터를 회전시켜 비행하고, 고속비행 시에는 별도의 동력장치를 사용하여 전진추력을 발생시키며 고정익과 회전익으로부터 비행에 필요한 양력을 발생시키는 비행체이다. Fig. | |
제자리 비행 성능을 유지하며 고속 비행이 가능한 항공기 개발이 진행되는 배경은 무엇인가 | 현재까지 개발된 V/STOL 항공기의 경우 헬리콥터가 이·착륙 및 제자리 비행에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보이지만, 전진 속도의 한계와 고가의 구입비용 및 유지비용을 지불해야하는 단점이 있다. 이에 따라 제자리 비행 성능을 유지하면서 고속 비행이 가능한 항공기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대안으로 복합 항공기가 고려되고 있다. |
Chun-ho Yang, "First Korean Airmobile Helicopter KUH-SURION", The Science & Technology, 2009.10, pp.60-63
Edi P., Yusoff N., Yazid A. A., "New design approach of compound helicopter", WSEAS TRANSACTIONS on APPLIED and THEORETICAL MECHANICS 9, Vol. 3, pp. 799-808
Wayne J., Hyeonsoo Yeo, C. W. Acree Jr, "Performance of Advanced Heavy-Lift, High-Speed Rotorcraft Configurations", U.S. Army Research, Development, and Engineering Command Ames Research Center,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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