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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5 no.6, 2015년, pp.183 - 190
이대희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 정의준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Construct2 Game Engine is development by in United Kingdom production company Scirra. Construct 2 game engine to be used globally, the most excellent technical strength and visibility in the 2D game engine has grown to high engine. The game engine created by the 'Kongbin&Domino'. 'Kongbin&Domino' 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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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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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truct2는 무엇인가? | Construct2는 영국 게임 엔진 제작 회사 Scirra에서 개발한 Html5을 기반으로 한 2D 게임 엔진이다. 전 세계적으로 사용하는 Construct2 게임 엔진은 2D 게임 엔진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력과 인지도가 높은 엔진으로 성장했다. | |
콩빈&도미노는 어떤 장르의 게임인가? | Construct2 게임 엔진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위해 모바일 게임 ‘콩빈&도미노’를 제작하였다. ‘콩빈&도미노’는 물리기술을 활용한 캐주얼 장르의 도미노 게임이며 캐릭터와 사물이 충돌하여 발생하는 물리적인 힘을 이용하여 이동 경로의 방해물을 제거하고 콩빈이가 목표 지점에 도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게임이다. 폭탄 괴물에서 잡힌 콩순이를 구출하기 모험을 떠나는 콩빈의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는 퍼즐 게임으로 통신사 및 네이버, 구글, 애플 앱스토어 등 2013년에 출시되어 상용화가 이루어진 게임이다. | |
콩빈&도미노는 언제 출시되어 상용화되었는가? | ‘콩빈&도미노’는 물리기술을 활용한 캐주얼 장르의 도미노 게임이며 캐릭터와 사물이 충돌하여 발생하는 물리적인 힘을 이용하여 이동 경로의 방해물을 제거하고 콩빈이가 목표 지점에 도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게임이다. 폭탄 괴물에서 잡힌 콩순이를 구출하기 모험을 떠나는 콩빈의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는 퍼즐 게임으로 통신사 및 네이버, 구글, 애플 앱스토어 등 2013년에 출시되어 상용화가 이루어진 게임이다. |
Joon-Young Park Sung-Woo Shin Eun-Soo Jung Jong-Sik Woo "A study abut Quality Characteristics of Game Engine based on ISO/IEC 9126", Korea Game Society 2002.
Yong-HO Chang Won-Jo Joung "Technological regime, innovation of game engine as market transaction factors", Junal of Korea Game Society 2009.
yongbeom Bak, gyeonghui Gwon "Development and utilization of game production tools" Communications of KIISE Vol. 15 No. 8, 1997.
Anggit DwiHartano, Windha Mega Pradnya Dhuhita, Alfian Tinangon "PERANCANGAN GAME MULTIPLATFORM MENGGUNAKAN SCIRRA CONSTRUCT2 DAN HTML 5" Symposium National RAPI XIII
Theodor Wyeld, Zak Barbuto "Don't hide the code!: empowering novice and beginner programmers using a HTML game editor" 2014 18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Visualization
Yong-Ho Chang, Won-Jo Joung "A Impact of Technological Regime of Game Engine upon Game Development Performance" 2010.
DAE HEE LEE "HTML5, The New Era Where Everybody Develops and Publishes Games on their Own" Nexon Development Conference 2013.
http://ndc.nexon.com
http://www.scirr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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