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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1 no.6 = no.71, 2015년, pp.784 - 789
It was carried out a review of operating limit analysis for small high-speed boat by author. In general, a review of ship's seakeeping performance is performed in the step of ship design, but this study was carried out in the state of completion of boat. Motion performance of Pitch, Vertical and L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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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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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력에 의한 선박의 동요는 어떤 영향을 주는가? | 외력에 의한 선박의 동요는 승선감과 직결되어 있으며, 또한 선박에 탑재된 각종 장비의 성능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Lee, 2015). 선수부에서는 종동요에 의한 슬래밍(slamming), 갑판침수(deck wetness)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액체 탱크에는 슬로싱(sloshing) 현상도 발생하게 되어 구조적 손상을 유발하기도 한다(Ahn, 2013). | |
내항성능의 검토가 이루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따라서 파도에 의해 선박이 받게 되는 힘에 의해 야기되는 선박의 동요를 정량적으로 예측하는 기술이 필요하게 된다. 이렇게 파랑 중 선박의 성능을 해석하고 평가하여 안전 항해, 우수한 작업성, 쾌적한 승선감, 구조 안전성 등을 확보 하기 위한 내항성능(seakeeping performance)의 검토가 이루어진다. | |
외력에 의한 선박의 동요는 어떤 문제를 야기하는가? | 외력에 의한 선박의 동요는 승선감과 직결되어 있으며, 또한 선박에 탑재된 각종 장비의 성능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Lee, 2015). 선수부에서는 종동요에 의한 슬래밍(slamming), 갑판침수(deck wetness)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액체 탱크에는 슬로싱(sloshing) 현상도 발생하게 되어 구조적 손상을 유발하기도 한다(Ahn, 2013). 또한 반복적인 파랑 외력에 의해 발생하는 반복 변형이 특정부위에 구조적 피로(fatigue)를 누적시켜 구조적 파단이 발생할 수도 있다. |
Bhattachararyya, R.(1978), Dynamics of Marine Vehicles, John Wiley & Sons, Inc., pp. 110-120.
Frank(1967), Oscillation of Cylinders in or below the Free Surface of Deep Fluids, Technical Report 2375, Naval Ship Research and Development Centre, Washington DC, U.S.A.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ure of Korea(1979), 1978 ITTC Sea Spectrum,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ure of Korea, Vol. 16, No.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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