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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19 no.6, 2015년, pp.91 - 97
최용규 (2nd Project Team, Core Tech R&D Center, LIG Nex1 Co., Ltd.) , 류태하 (2nd Project Team, Core Tech R&D Center, LIG Nex1 Co., Ltd.) , 김낙현 (2nd Project Team, Core Tech R&D Center, LIG Nex1 Co., Ltd.) , 김정은 (2nd Project Team, Core Tech R&D Center, LIG Nex1 Co., Ltd.)
The limit values of mechanical properties(MPs) of HTPB/AP/Al Solid Propellant was reviewed according to the rocket motor development procedures and the in-process values of MPs were analyzed by the tool of Process Capability Index. Based on finding the dependency among MPs, the optimization is pro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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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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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제원료에 넣는 첨가제의 목적은 무엇인가? | 이러한 첨가제는 충전 공정중의 점도를 조절하여 추진제내 기포생성 억제와 Cure Equivalent Ratio (NCO/OH)등의 Chain Network을 조절하는 기능 및 연소속도 조절, 기계물성, 노화경향을 개선하는 목적이 있다. 문헌에는 소량이지만 물성변화에 민감하여 투입량에 따른 변화 연구가 상당히 많이 되어 있다[5,6]. | |
HTPB/AP/Al 계열의 추진제의 장점은 무엇인가? | 고체 추진기관은 운용신속성의 장점으로 거의 모든 유도무기의 동력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HTPB/AP/Al 계열의 추진제는 경제성, 제조편리성 및 장기저장성에서 우수하여 고체추진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 |
적용소재에 요구되는 파괴기준인 허용기계강도와 연신률에 영향을 주는 이론은 무엇인가? | 파괴기준으로는 해석기관마다 차이가 있으나 1)추진제 Inner Bore에 주변형률 이론, 2)라이너 접착부위에는 주 응력이론, 3)접착부위 끝단은 주 전단응력이론이 적용된다. 따라서 이에 상응하는 허용기계강도와 연신률을 요구하는 것이다. |
Jung, G.D. and Youn, S,K., "Review of Development Trend of Non-Linear Constitutive Equations of Composite Propellant," 1996 KSPE Spring Conference, Gyeongju, Korea, pp. 85-93, May 1996.
Choi, Y.K. and Yang, J.S., "Research on Analysis of Propellant Characteristics and Auto-Design of Rocket(I)," 1996 KSPE Spring Conference, Gyeongju, Korea, pp. 59-73, May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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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ghunadhan, C.P., Devi Vara Prasad, C.H. and Ninan, K.N., "Effect of Process Parameters on the Viscosity of AP/Al/ HTPB Based Solid Propellant Slurry," Journal of Energy and Chemical Engineering, Vol. 1, Issue 1, pp. 1-9, Oct.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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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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