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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건설관리 : 한국건설관리학회 학회지 = Construction engineering and management, v.16 no.6, 2015년, pp.55 -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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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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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다각화 방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어떻게 나누는가? | 기업의 다각화 방향은 크게 지역을 다양화하는 것과 상품을 다양화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다. 해외 건설시장에서는 진출 지역의 다양화가 보다 유용한 효과를 가진 것으로 인식되어 왔으며, 이는 지역별 성장률과 상품별 성장률 비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2008년부터 2014년까지 해외 건설시장의 각 지역은 큰 성장 차이를 보였는데 어떻게 나타났는가? | 분석기간인 2008년부터 2014년까지 해외 건설시장의 각 지역은 큰 성장 차이를 보였다. 지역별 연평균성장률을 살펴보면, 아시아(12%), 중남미(14%) 시장은 10%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고, 유럽(-2%) 및 중동(0%)은 0% 이하의 성장률을 보였다(그림 1). 반면 건설상품들은 평균과 유사한 성장률을 보였다. | |
해외 건설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언급된 것은 무엇인가? | 해외 건설시장에서 우리나라 건설기업은 지난 10년간 눈부시게 성장했으며, 앞으로도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플랜트 중심, 중동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탈피해야함이 언급되어 왔다. 이에 본고는 글로벌 건설기업의 해외 사업다각화를 기업의 경영성과와 관련지어 살펴보고, 해외 건설시장에서 다각화 전략이 유용할지에 대해 확인하고자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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