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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고속프레스의 다이나믹 시스템 및 방진시스템 설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of Dynamic System and Vibration Isolation System in a High-speed Press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5 no.12, 2015년, pp.856 - 865  

서진성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Korea Polytechnic University) ,  정철재 (Production Dpt., SAMDO PRESS Co., Ltd.) ,  현기용 (Technical Research Center, SAMDO PRESS Co., Ltd.) ,  류민 (Technical Research Center, SAMDO PRESS Co., Ltd.)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a high-speed press, numerous moving links are interconnected and each link executes a constrained motion at high speed. As a consequence, high-level dynamic unbalance force and unbalance moment are transmitted to the main frame of the press, which results in unwanted vibration and significantly d...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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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고속프레스는 모터코어, 핸드폰 프레임, 전자공업의 핵심부품인 리드프레임, 다양한 커넥터 등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부품을 제조하는 핵심 산업기계이며 생산성을 높이기 위하여 고속으로 운전된다. 이 연구는 1200 SPM으로 운전되는, 1분당 1200개의 제품을 펀칭(punching)하는, 링크 타입 고속프레스의 다이나믹 설계와 방진시스템(vibrational isolation system)의 설계에 관하여 논의한다. 1200 SPM의 운전속도에서 크랭크샤프트는 1200 r/min으로 회전한다.
  • 방진 시스템의 성능이 우수하더라도 메인프레임으로 전달되는 다이나믹 언밸런스가 근본적으로 크다면 방진 시스템을 설치하는 의미가 사라질 수 있다. 이 연구는 다이나믹 언밸런스를 최소화 하는 다이나믹 시스템 설계와 낮은 힘 전달률을 가지는 방진시스템 설계에 목적을 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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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고속프레스는 무엇인가? 고속프레스는 모터코어, 핸드폰 프레임, 전자공업의 핵심부품인 리드프레임, 다양한 커넥터 등 일상 생활에 필수적인 부품을 제조하는 핵심 산업기계이며 생산성을 높이기 위하여 고속으로 운전된다. 이 연구는 1200 SPM으로 운전되는, 1분당 1200개의 제품을 펀칭(punching)하는, 링크 타입 고속프레스의 다이나믹 설계와 방진시스템(vibrational isolation system)의 설계에 관하여 논의한다.
dynamic unbalance가 높으면 어떤 문제점이 생기는가 이러한 가진력과 가진 모멘트를 다이나믹 언밸런스(dynamic unbalance)라고 한다. 다이나믹 언밸런스 레벨이 높으면 펀칭작업의 정밀도가 떨어져 불량품을 양산하게 된다. 그리고 링크프레스를 방진시스템 위에 설치하지 않으면 메인프레임에 전달된 가진력은 100 % 바닥으로 전달되어 주변 구조물을 손상할 뿐만 아니라 작업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
1200 SPM의 운전속도에서 크랭크샤프트의 회전속도는 얼마인가? 이 연구는 1200 SPM으로 운전되는, 1분당 1200개의 제품을 펀칭(punching)하는, 링크 타입 고속프레스의 다이나믹 설계와 방진시스템(vibrational isolation system)의 설계에 관하여 논의한다. 1200 SPM의 운전속도에서 크랭크샤프트는 1200 r/min으로 회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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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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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Lowen, G. G., Tepper, F. R. and Berkof, R. S., 1983, Balancing of Linkages-An Update, Mechanism and Machine Theory, Vol. 18, No. 3, pp. 213-220. 

  5. Kim, C., Lee. B., Kim, D. and Jung, I., 2005, Element Design of Balancing Shaft for Reducing the Vibration in Engine Module,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ol. 15, No. 11, pp. 1268-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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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DeBra, D. B., 1984, Design of Liminar Flow Restrictors for Damping Pneumatic Vibration Isolators, Annals of the CIRP, Vol. 33, No. 1, pp. 533-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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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Crede, C. E., 1961, Application and Design of Isolators, Shock and Vibration Handbook, Vol. 2, McGraw Hill, N.Y. 

  14. Harris, B., 1980, Little Known Facts Affecting Teflon Fabric Bearing Life, SAE Paper 800676. 

  15. Rivin, E. I., 2003, Passive Vibration Isolation, ASME Press, N.Y. 

  16. Shabana, A. A., 2001, Computational Dynamics, 2nd Ed., John Wiley & Sons, Inc., New York. 

  17. Rao, S. S., 2011, Mechanical Vibrations, 5th Ed., Prentice Hall, Inc. 

  18. Juvinal, R. C. and Marshek, K. M., 2000, Fundamentals of Machine Component Design, 3rd Ed., John Wiley & Sons, Inc., New Y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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