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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4 no.12, 2015년, pp.1695 - 1702
이승한 (Dept. of Electric, Electronic and Comm. Eng. Edu.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조한욱 (Dept. of Electric, Electronic and Comm. Eng. Edu.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김경호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오정석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This paper presents the characteristic analysis and experiment of force characteristics in permanent magnet linear synchronous motor for accuracy prediction of linear motion machine tools. In particular, the pitching moment resulting from attraction force ripple has been analysed and tested. First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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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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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의 장점은? | 최근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고속 운전과 정밀 위치 제어가 가능한 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Permanent Magnet Linear Synchronous Motor : PMLSM)의 적용 분야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는 가동부(이동자)와 고정자가 직접 접촉하지 않아 소음 및 마찰이 적고 빠른 가감속 특성을 가지며, 높은 위치 정확도 및 낮은 주행 오차를 가지고 있어 공작기계, 자기부상열차, 반도체 생산설비, 반송 장치, 공장 자동화 설비 등의 여러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1-4]. | |
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가 백래쉬가 없기 때문에 나타나는 장점은? | 한편, 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는 비접촉 구동시 발열, 관성, 강성저하의 원인이 되는 기계부품이 없고, 직접구동이 가능한 특징을 갖는다. 또한, 백래쉬가 없으므로 정밀 위치 제어가 가능하며,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고속/고정도 구동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므로, 볼스크류로 구성된 공작기계를 대체하는 대표적 직선운동 이송시스템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는 최대추력의 3배에서 5배에 이르는 큰 수직력(또는 흡인력 : Attraction force)에 의한 이송계의 변형, 치-슬롯 형상에 의한 추력 및 수직력의 불균형 또는 맥동을 가지게 되며, 추력 맥동의 경우 등속구동 및 정밀 위치제어를 어렵게 하고, 수직력의 맥동은 이동자에서 주기적인 각 운동오차의 원인이 되는 피칭 모멘트(Pitching moment)를 발생시켜 초정밀 가공에서 표면의 불규칙 가공 결과를 초래한다. | |
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가 활용되는 분야는? | 최근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고속 운전과 정밀 위치 제어가 가능한 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Permanent Magnet Linear Synchronous Motor : PMLSM)의 적용 분야가 급격히 증가하였다. 영구자석 선형 동기전동기는 가동부(이동자)와 고정자가 직접 접촉하지 않아 소음 및 마찰이 적고 빠른 가감속 특성을 가지며, 높은 위치 정확도 및 낮은 주행 오차를 가지고 있어 공작기계, 자기부상열차, 반도체 생산설비, 반송 장치, 공장 자동화 설비 등의 여러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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