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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6 no.1, 2015년, pp.27 - 34
김영준 ((주)센트랄 중앙연구소) , 안교진 (동아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이권희 (동아대학교 기계공학과) , 박영철 (동아대학교 기계공학과)
It is known that the severest loading condition is the buckling case in the structural design of an outer tie rod. The optimum design of the OTR was suggested considering the buckling performance. The aluminum alloy was investigated as a steel substitute. Then, the structural optimization based on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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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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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기법을 적용한 경량화 기술의 장점은? |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 자동차 등신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기술은 적용확대를 위한 시간이 필요하고 새로운 인프라 구축이 요구되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하지만 설계기법을 적용한 경량화 기술은 상대적으로 적용이 용이하여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와 전기구동 자동차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동시에 차량의 안전성과 편의성에 대한 요구 증대로 차량에 장착되는 부품의 수 및 중량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기존 부품의 경량화가 필수적이다. | |
아우터 타이로드의 소재 변화는? | 다른 부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중량이 작지만 최근 부품 경량화 추세와 더불어 아우터 타이로드도 경량화 대상이 되고 있다. 이 부품은 초기에 강재로 설계되었으나 경량화를 위해 알루미늄으로 변경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각 재질에 대한 구조적인 특성인 좌굴강도를 검토하고 이를 고려한 최적화를 수행 하였다. | |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 자동차 등신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기술에 발생하는 문제는? | 엔진 및 파워트레인의 추가적인 기능향상은 효과 대비 비용이 크다는 단점이 있고 역학적 디자인 기술은 다 양한 용도 및 차량의 형상에 복합적으로 적용하기 힘든 문제가 생긴다. 최근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 자동차 등신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기술은 적용확대를 위한 시간이 필요하고 새로운 인프라 구축이 요구되는 등의 문제점이 있다.하지만 설계기법을 적용한 경량화 기술은 상대적으로 적용이 용이하여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와 전기구동 자동차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Song B. C., Park Y. C., Kang S. W., Lee K. H.,"Structural Optimization of an Upper Control Arm, Considering the Strength,"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Vol. 223, No. 6, pp. 727-735, 2009. DOI: http://dx.doi.org/10.1243/09544070JAUTO1090
Y. C. Park, S.K. Baek, B. K. Seo, J. K. Kim, K. H. Lee "Lightweight Design of an Outer Tie Rod for an Electrical Vehicle," Journal of Applied Mathematics, Vol 2014, Article ID 942645, 6pages.
B. C. Song, Y. C. Park, S. W. Kang, K. H. Lee "Structural Optimization of an Upper Control Arm, Considering the Strength." Proceeding of the Institution of Mechanical Engineers, Part D: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Vol. 223 No. 6, 727-735.
Marzbanrad Javed, Abdollahpoor Amir, Mashadi Behrooz "Effects of the Triggering of Circular Aluminum Tubes on Crashworthiness." International Journal of Crashworthiness, Vol. 14, No. 6, pp.591-599, 2009 DOI: http://dx.doi.org/10.1080/13588260902896458
Sun G, Li G, Li Q "Variable Fidelity Design based Surrogate and Artificial Bee Colony Algorithm for Sheet Metal Forming Process," Finite Elements in Analysis and Design :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Finite Elements and Computer Aided Engineering, Vol. 59, pp76-90, 2012 DOI: http://dx.doi.org/10.1016/j.finel.2012.04.012
Xue Guan Song, Kwon Hee Lee, Han Seok Park, Young Chul Park "Application of Response Surface Model and Kriging Model to ADI Lower Control Arm Optimization," Computational Sciences and Optimization, 2009. International Joint Conference on Vol. 2, pp.1013-1016, 2009 DOI: http://dx.doi.org/10.1109/CSO.20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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