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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2, 2015년, pp.40 - 57
이준영 (국립한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최환석 (국립한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이우섭 (국립한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IoT is the foundation technology that the things share the information through connected with Internet to provide service based on these information. It is applied to various fields such as personal, public and industry. Therefore, the service development is required to meet the requirement of the v...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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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T란 무엇인가? | IoT(Internet of Things)는 사물들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정보를 공유하고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 기술이다. 이는 개인, 공공, 산업 분야에 걸쳐 다양하게 적용됨으로 이러한 다양한 환경의 요구사항에 맞는 서비스의 개발이 요구된다. | |
공급자 중심의 서비스의 단점은 무엇인가? | 전통적인 서비스는 서비스 공급자가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서비스를 기획하여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단방향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공급자 중심의 서비스는 정보의 최신성 결여, 다양성의 한계, 활용성의 미비 등 서비스의 가치를 저해하는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1]. 웹 서비스의 경우 웹 2. | |
기존의 서비스 정의 환경의 높은 진입 장벽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환경이 제안되었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IoT 서비스에 참여형 패러다임을 적용한 참여형 IoT 서비스 환경을 제안한다. 먼저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맞는 서비스를 정의하기 위해 서비스 정의에 사용되는 요소들을 도출하였으며 이를 통해 참여형 IoT 서비스 모델 및 메커니즘을 제안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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