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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하이브리드 농업용 트랙터의 제어 전략 개발을 위한 작업 부하 분석
Analysis of Work Load for Developing the Control Strategy of Hybrid Agricultural Tractor 원문보기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3 no.2, 2015년, pp.239 - 245  

김진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  박영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order to control the hybrid power system efficiently, the knowledge for the required load of the system is important. The agricultural tractor performs various farm works such as plow, rotary, and baler. When it performs rotary tillage and baler operation, the generated work load is analyzed. T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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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하이브리드 트랙터에 적용할 수 있는 제어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트랙터의 로터리 작업 및 베일러 작업 시 작용되는 작업 부하에 대한 분석을 수행한다. 부하 부석을 이용하여 병렬형 하이브리드 트랙터의 기본적인 제어 전략을 개발한다.
  • 적용 대상 트랙터를 소개하고 트랙터 작업 부하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고자 한다.
  • 반면에 로터리와 베일러 작업은 PTO 출력축에 작업기를 장착하여 주로 PTO를 통해 동력이 소요된다. 본 논문에서는 PTO를 사용하는 로터리와 베일러 작업에 대해 분석하였다.
  • 베일러 작업 부하는 특정한 패턴을 가지므로 별도의 분석이 요구되지 않는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이동 평균 기법과 선형 회귀 기법을 통해 로터리 작업 부하에 대해 분석하였다.
  •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기법은 원하는 결과가 정해져 있고 이를 얻기 위해 요구되는 최적의 제어 입력 값을 찾을 때 매우 유용하다. 본 장에서는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을 통해 얻어진 결과를 보여주고 그에 따라 기본적인 제어 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빠르게 변하는 로터리 작업의 변동 부하보다는 부하의 큰 추세에 따라 제어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동 평균 기법을 통해 얻은 부하의 추세를 실제 부하로 가정하였다. 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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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트랙터는 어떤 기계인가? 트랙터는 트랙터 구동, 견인력 또는 인출 동력원을 모두 엔진을 동력원으로 이용하며 작업의 요구에 따라 각종 작업기를 부착하여 농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고안된 기계이다.
트랙터의 하이브리드 기술은 국내외에서 어떻게 개발되고 있는가? 트랙터의 하이브리드 기술은 일본, 미국 등 선진 트랙터 업체에서는 전기자동차 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같은 미래형 자동차의 기술 개발을 농업용 차량으로 적극 개발 추진하고 있다. Kubota, Yanmar, CASE IH, Schmetz 등 선진 트랙터 회사를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트랙터 개발이 시작되고 있으며 JohnDeere의 경우에는 하이브리드 기술을 일부 적용한 모델을 양산 중이다. 국내에서는 LS엠트론이 PHEV 트랙터를 개발하고 있고 병렬형 하이브리드 트랙터 개발은 시작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이브리드 트랙터의 장점은 무엇인가? 하이브리드 트랙터의 경우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구성과 최적 제어 적용을 통해 연료 절약이 가능 하므로 유가상승에 따른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켜주며 트랙터의 작업 효율을 높여 농민의 작업환경을 개선시킬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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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

  1. K. J. Sim, W. Y. Cho, T. G. Park, S. H. Oh, G. J. Choi and Y. J. Lee, "A Study on the Working Data Measuring and Analysis Technology according to the Tractor Duty Mode,"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159-163, 2011. 

  2. J. Y. Kim and Y. I. Park, "Analysis of Agricultural Working Load Experiments for Reduction Gear Ratio Design of an Electric Tractor Powertrain," Transactions of KSAE, Vol.20, No.5, pp.138-144, 2012. 

  3. H. W. Yun, Development of Working Cycle for Performance Evaluation of Tractor Field Operations, M. S. Thesis, Sungkyunkwan University, Suwon, Korea, 2013. 

  4. S. P. Kim, Essential Kalman Filter, A-JIN, Seoul, 2010. 

  5. M. Ehsani, Y. Gao and A. Emadi, Modern Electric, Hybrid Electric, and Fuel Cell Vehicle, 2nd Edn., pp.284-287, CRC Press, New York,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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