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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드라이브ㆍ컨트롤 = Journal of drive and control, v.12 no.1, 2015년, pp.15 - 20
지상원 (Department of Mechanical System Engineering,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오재민 (Graduate School,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정은석 (Department of Ship Operation, Korea Maritime and Ocean University) , 김병곤 (Yoowon Industries Ltd.) , 이일영 (Department of Mechanical and Automotive Engineering, Pukyong National University)
For testing a newly designed ship's steering gear, a steering gear test bench with a steering gear to be tested and a load generation part should be prepared. The load given to the steering gear has to be pertinent to the load generated in a targeted ship. In this study, the authors suggest a proce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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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에 가해지는 부하력 중 타력과 타의 토크에 관한식은 어떤 식을 많이 쓰는가? | 타에 가해지는 부하력은 일반적으로 양력과 항력의 합력으로 계산되므로 부하력은 타각과 타로 유입되는 유체 유속의 함수로 간주할 수 있다.6,7) 타력과타 토크에 관한 식들 가운데서 식 (1)과 (2)에 나타낸 Joessel-Beaufoy의 식은 실선 테이터의 경험인자를 반영하여 조선 설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8,9). | |
조타장치는 무엇인가? | 선박을 목표로 하는 침로로 항진시키는 기능을 수행하는 기계장치인 조타장치는 기상 및 해상 상태가 변화하더라도 일정시간 이내에 전타 동작(좌/우현 35도에서 우/좌현 30도까지의 동작)이 완료되도록 하는 등의 신뢰성 있는 동작이 요구된다.1,2) 이를 위해 소형선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유압 동력원으로 타를 구동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므로, 조타 장치는 유압실린더 및 유압펌프 등으로 구성된다. | |
일반적인 조타 장치는 어떻게 구성되나? | 선박을 목표로 하는 침로로 항진시키는 기능을 수행하는 기계장치인 조타장치는 기상 및 해상 상태가 변화하더라도 일정시간 이내에 전타 동작(좌/우현 35도에서 우/좌현 30도까지의 동작)이 완료되도록 하는 등의 신뢰성 있는 동작이 요구된다.1,2) 이를 위해 소형선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유압 동력원으로 타를 구동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므로, 조타 장치는 유압실린더 및 유압펌프 등으로 구성된다.3,4) 현재까지 널리 사용되는 조타장치용 유압시스템에서는 타의 각도가 0°를 유지할 때에도 유압펌프는 계속하여 회전하므로 일정량의 에너지 소모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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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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