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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여고생의 패스트패션 태도 유형에 따른 자의식과 화장행동
Self-consciousness, and Make-up Behavior according to Attitude toward Fast Fashion Typology of High School Girls 원문보기

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9 no.1, 2015년, pp.106 - 121  

박은희 (대구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lassify the attitudes toward fast fashion into groups and analyze the differences of the self-consciousness, and make-up behavior by groups. Questionnaires are being administered from 179 high school girls living in Deagu metropolitan City. Frequency, factor analysis...

Key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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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Park & Ku, 2012)에 관한 연구들이었다. 본 연구에서는 여고생들의 패스트패션 태도 유형을 분류한 후, 그 유형에 따라 소비자의 심리적 변인인 자의식과 화장행동의 차이를 알아보고 화장품 사용실태를 파악하고자 한다.
  • 이런 유행변화에 따라 패션업체는 SPA 브랜드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을 적기적소에 판매하고 있다. 따라서 의류 소비자들은 21세기 트렌드를 반영한 유행, 디자인, 주기, 편의성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할 것으로 사료되어 본 연구에서는 패스트패션 태도의 하위변인을 유행, 디자인, 주기성, 편의성으로 두고자 한다.
  • 첫째, 일회성집단은 긴 시간을 고민하지 않고 쉽게 결정하는 집단으로 여러 사람 앞에 있으면 자신을 깊이 생각하거나 주변 친구들의 반응을 민감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친구와 같은 제품으로 유행하는 메이크업을 하여 자신을 멋지게 연출하고 메이크업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는 여고생이다. 이들은 새로운 제품에 대한 관심이 구매력으로 연결되고 패션제 품을 직접 체험하여 친구들에게 선도적인 역할을 한다.

가설 설정

  • 1. 여고생의 패스트패션 태도 유형을 분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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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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