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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5 no.3, 2015년, pp.169 - 175
이준영 (Graduate School of Automotive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김문영 (Graduate School of Automotive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임지윤 (Graduate School of Automotive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 김창환 (Korea Institue of Science and Technology) , 임홍재 (School of Automotive Engineering, Kookmin University)
This study aims to improve the dynamic stiffness of an inspection robot frame to prevent derailment from transmission lines. Finite element models for the transmission lines and robot frame are developed for the multi-body dynamic simulation. Natural frequency analysis was conducted using the FE m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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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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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전선로 검사로봇의 위험성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 송전선로 검사로봇은 고지대에 위치한 선로 위에서 작업을 수행하여야 하기 때문에 항상 바람에 의한 선로의 진동이 발생되게 되는데 이러한 진동에 의한 로봇의 공진현상이 발생하거나 그로 인해 선로로 부터의 탈선이 발생될 위험이 있다. 따라서 이를 고유진동수해석 및 동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거동 확인 및 개선이 필요하다. | |
송전선로 검사로봇이란? | 송전선로는 대부분 높은 곳에 위치하며 특히 다도체 선로의 경우 고지대의 송전탑에 설치되게 된다. 이 연구에서 사용된 송전선로 검사로봇은 이러한 고지대에 위치한 다도체 선로의 유지 및 보수 작업을 위해 제작된 프로토 타입 모델이다. 송전선로 검사로봇은 고지대에 위치한 선로 위에서 작업을 수행하여야 하기 때문에 항상 바람에 의한 선로의 진동이 발생되게 되는데 이러한 진동에 의한 로봇의 공진현상이 발생하거나 그로 인해 선로로 부터의 탈선이 발생될 위험이 있다. | |
송전선로 검사로봇이 고지대에서 작업할 때에 위험성은 무엇인가? | 이 연구에서 사용된 송전선로 검사로봇은 이러한 고지대에 위치한 다도체 선로의 유지 및 보수 작업을 위해 제작된 프로토 타입 모델이다. 송전선로 검사로봇은 고지대에 위치한 선로 위에서 작업을 수행하여야 하기 때문에 항상 바람에 의한 선로의 진동이 발생되게 되는데 이러한 진동에 의한 로봇의 공진현상이 발생하거나 그로 인해 선로로 부터의 탈선이 발생될 위험이 있다. 따라서 이를 고유진동수해석 및 동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거동 확인 및 개선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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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ai, Y. M., Yu, P., Shah, A. H. and Popplewell, N., 1994, Perturbation - based Finite Element Analysis of Transmission line Gallpoping, Journal of Sound and Vibration, Vol. 191, No. 4, pp. 469~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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