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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10 no.6, 2015년, pp.99 - 106
박상혁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대학원) , 설병문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대학원) , 박기호 (호서대학교 경영학부)
This is a case study on organizational learning with action learning. It targets B industry belonging to Shoe manufacturer. We apply action learning techniques as consulting skills to promote the organization of specific learning activities. Action Learning solves the challenges faced by the compa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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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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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해결을 위한 액션러닝방식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이와 동시에, 그 과정 중 해결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과제해결을 위한 액션러닝방식은 과제정의, 과제연구, 해결책제시 및 실행, 성찰 등의 4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다(Bong, 2010; Bong & Yoo, 2001). 전통적 액션러닝방식의 문제해결은 팀당 5~8명이 참여인력이 필요하다(Bong, 2010; Chang, 2011; Park & Seol, 2014). | |
액션러닝의 장점은? | 액션러닝은 기업의 당면한 문제도 해결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구성원의 역량도 함께 강화되는 장점을 가진다. 기업은 환경에 민감한 조직이며, 변화에 대응할 인적자원이 필요하다. | |
중소기업의 직업훈련에서 나타나는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참여율 부족의 주요 원인은? | 자율성 부족과 함께 중소기업은 직업훈련을 위한 인프라가 부족으로 인한 참여율 또한 부족하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는 중소기업의 경우 직업훈련 시 인력공백으로 인한 조업차질이 우려되고, 훈련시설이 부족하며, 교육훈련 비용으로 인한 기업의 비용적 부담이 주용 원인일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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