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션안경: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위한 마케팅 서비스 전략
Fashion Glasses: Marketing Service Activation Strategy to Intensify the product in On-line Environment 원문보기

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20 no.3, 2015년, pp.139 - 144  

신성윤 (군산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  이현창 (원광대학교 융복합창의연구소,정보전자상거래학부)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근래의 안경 산업은 고객들이 다양하게 선택함에 따라 외적 미모를 위한 개성 연출을 위한 도구로서 활용도가 다양화되고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은 IT 기술 발전에 힘입어 다양하고 급속하게 성장하면서 온라인 쇼핑 업체들 사이에 경쟁은 더욱 가열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온 오프라인에서 업체들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특징이 절실하게 요구되며, 자체 경쟁력 확보를 위한 분석과 투자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계층별 구분하지 않고 다양한 계층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온라인 안경산업에 초점을 둔 사이트 구축에 관한 연구이다. 이를 위해서 기존의 대표적인 안경 산업의 특징과 산업 서비스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해 서비스 개발과 실용적인 접목이 이루어진다면 비즈니스 모델의 새로운 가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to satisfy the customer's requirements for glasses such as rating of glasses or choosing, glasses industry is supporting various types and tools for making one's appearance good. Among various forms of online shopping with the development of online shopping and the rapid growth of IT techn...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문제 정의

  •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젊은 계층을 대상으로 최신 경향이나 활용도를 파악하여 안경에 대한 마케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서비스 전략 개발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시력교정용 수단에서 액세서리 용도로의 활용방안 모색과 박리다매 구조를 시도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찾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비비드모카 사이트의 단점은 무엇인가? 또한, 슬라이드를 이용하여 제품들을 나열하여 제공하고 있다. 단점으로는 제공하는 제품들이 유사하여 구분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존재한다[15].
레트로마켓[14] 사이트의 장점은 무엇인가? 레트로마켓[14] 사이트는 제품관련 이미지를 사이트 중앙에 위치시킴으로써 잘 정리된 이미지로 부각시키고 있다. 장점으로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 시키도록 하고있다. 또한, 인기 모델 메뉴를 별도로 제공함으로서 사용자들의 트렌드 제공도 함께 제공하기도 한다. 단점으로는 타 사이트와 비교하여 너무 단조로운 부분이 있다.
스타일혼 사이트의 장점은 무엇인가? 다음은 현재 운용 중에 있는 관련 사이트들 가운데 스타일혼 사이트를 들 수 있다[11]. 이 사이트에서는 안경이 돋보이도록 모델을 이용하여 중앙에 홍보이미지를 위치시킴으로써 어울림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잘 부각시키고 있다. 본 사이트는 다양한 타입의 메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부각시키고 있으며, 네이버와 블로그 등 연동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신 정보제공도 용이하게 하고 있다. 단점으로는 많은 메뉴 제공으로 인한 복잡성 증가로 원하는 결과찾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7)

  1. H. C. Lee et, al. "A Study on Encouragement Strategy of Electronic Commerce through Clothing Industry", Journal of The Korea Information Communication, Vol, 15, No. 11. pp 2359-2364. 2011 

  2. S. J. Park et, al. "A Study on Encouragement Strategy of Electronic Commerce planned Event to Young Class of People",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6, No. 11. pp 77-83. 2011 

  3. D. Kim and S. kim, "Dynamic Expert Group Models for Recommender Systems," Proceedings of the First Asia Pacific Conference on Web Intelligence : Research and Development, Maebashi City, Japan, October, 2001. 

  4. D. I. Lee et. al, "Evolution of Online Distribution Market", SERI, 2006 

  5. A. Cliff, D. Kania and Y. Beth, "Internet World Guide to One-to-One Web Marketing," John Wiley & Sons, Inc., New York, 1998. 

  6. B.W.Jin. et. al, "Personalized e-Commerce Recommendation System using RFM method and Association Rules",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5, No. 12. pp. 227-235. 2010. 

  7. Peter, J. P, and Olson, J. C.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Strategy", Chicago: Irwin, 1996. 

  8. CMN, "The Merits of Online-shopping Mall is Low Price", 2007.12.14. 

  9. S.J. Park et, al. "A Study on Encouragement Strategy of Electronic Commerce planned Event to Young Class of People",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16, No. 11. pp 77-83. 2011 

  10. S.Y. Shin et, al. "Internet Marketing Service Expansion Strategy through Focusing on One-Day Products", Journal of Digital Policy and Management, Vol.10, No.7. pp85-92, 2012 

  11. http://www.stylehorn.co.kr, 2013 

  12. http://www.departure.co.kr, 2013 

  13. http://www.eye31.co.kr, 2013 

  14. http://www.retromarket.co.kr, 2013 

  15. http://www.vividmocha.or.kr, 2013 

  16. J. H. Kim, et.al, "An Impact of Customer Service and Loyalty Program of Large Discount Store on Perceived Price and Satisfaction-Focused on Modeling Role of Monitoring and Communication", Journal of The Korea Academy of Distribution and Management, Vol. 12, No. 1, pp.5-27. 2009. 

  17. H. W. Sung, "Effects of Price Perfection and Store Attributes on Fashion-Related Store Choice Beavior-Focused on Department Store, Discount Store, and Internet Shopping Mall",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ol. 32, No. 8, pp. 1274-1285, 2008.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