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기술혁신연구, v.23 no.1, 2015년, pp.37 - 60
노용휘 (명지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 정원호 (국방대학교 국방관리 대학원) , 최동현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물류우주법학부)
As global competition has become keener, importance of standardization has increased due to international trade between firms and countries. Since standardization provide compatibility for parts or products, maintaining a good level of standardization is one of key success factors. This paper studi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표준화란? | 표준이란 상품, 절차, 방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의미하며(이 찬, 2007), 표준화(Standardization)란 표준을 지정하고, 발전시키고, 이를 활용하는 조직의 행위를 의미한다(손일선, 등, 2006). 과거에는 주로 기술 및 상품 분야에 대한 표준이 많이 이루어져 왔으나 현재는 절차, 서비스, 행위 등의 표준화로 그 범주가 확대되고 있다(유덕룡, 2004). | |
우리나라의 표준화 교육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우리나라의 경우 한국표준협회(KSA)에서 단계별 표준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산⋅학⋅연에서 활동하고 있는 표준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국제 표준 전문가 양성과정, 산업체 사내 활용을 위해서 산업체 표준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표준인력 양성코스, 그리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등이 있다. | |
표준화 교육의 형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표준화 교육은 대학교육, 공공기관 교육, 민간기관 교육, 자체 교육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크게는 정규교육과 전문가 교육으로 구분될 수 있다. 정규교육은 주로 학교기관에서 운영되는 교육이며, 전문가 교육은 일반기업에서 실제 실무에 종사하는 임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교육을 의미한다(de Vries & Egyedi, 2007).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