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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정보와 기술 = Fashion information and technology, v.12, 2015년, pp.80 - 88
유수진 ((주)피에프아이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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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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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라인이 성공적으로 진출한 나라는 어디인가? | 네이버 라인은 일본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등 동남아시아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라인의 글로벌 월사용자수는 2억 500만명으로 2014년 7월 모바일 쇼핑 Line Shop을 런칭했으며 메신저를 통한 추가 수익화 사업도 검토중이다. | |
온라인 유통 기업들이 패션 산업에 눈을 돌리고 공격적인 투자를 한 것에 대한 예시로 무엇이 있는가? | 강력한 온라인 유통 기업들이 패션 산업에 눈을 돌리고 공격적인 투자를 하기 시작했다. 에드워드 존스 (Edward Jones)의 유통 애널리스트 조쉬 올슨(Josh Olsen)은 ‘아마존닷컴이 매출액을 넘어서 안정적 이익을 얻기 위해 패션은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직매입과 유명브랜드입점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마켓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아마존닷컴’은 이미 ‘띠어리(Theory)’, ‘BCBG 막스 아즈리아(Max Azria)’, ‘스튜어트 와이츠먼(Stuart Weitzman)’ 등 유명 브랜드를 포함해 2,5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전개하면서 업계 최대의 상품구성을 완성해가고 있다. 특히, 중저가 상품 카테고리를 넘어서 고가브랜드에 대한 막대한 투자를 진행하면서 럭셔리 사이트 ‘netaporter.com’, ‘farfetch.com’ 등을 매출과 상품구성에서 빠르게 따라 잡고 있다. | |
옴니 채널이란 무엇인가? | 패션 산업에서 옴니 채널의 영향력은 더욱 강화되고 있다. 옴니 채널이란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그런데 단순히 다양한 형태의 채널을 공존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전체를 하나의 유통망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한가지 기준으로 통합 관리하는 것이 강조되는 채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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