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2 no.2, 2015년, pp.110 - 118
Weather routing method is one of the best practices of SEEMP (Ship Energy Efficiency Management Plan) for fuel-efficient operation of ship. KR is carrying out a basic research for development of the weather routing algorithm and making a monitoring system by FOC (Fuel Oil Consumption) analysis comp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SEEMP 시행의 목적은 무엇인가? | 현존선의 선박 경제운항을 위한 조치로 국제해사기구는 2013년 1월부터 MARPOL 부속서 VI, Regulation 22에 의해 SEEMP (Ship Energy Efficiency Management Plan)의 시행을 강제화 하고, 기존 선박의 경제운항 지표 및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을 위해 선박에서 배출되는 CO2 배출량 지표를 나타내는 EEOI (ship energy efficiency operational indicator)의 자발적인 사용을 권고하고 있다. SEEMP 시행의 목적은 선주/선박으로 하여금 운항적인 측면에서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1) 자발적인 계획 2) 계획 시행 3) 에너지 효율 개선 모니터링 4) 자체평가 및 개선의 4단계 절차를 거쳐 각각의 선박에 최적화된 에너지 절감 기술을 구축하는데 있다. | |
실선항차의 항로최적화 효율검증에 왜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였는가? | 본 연구에서는 SEEMP에서 제안하는 에너지 절감기술 중 하나인 항로최적화 기술 구현을 위해 기상 및 해상데이터를 적용한 항해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통상항로 대비 최적항로의 연료소모량 및 시뮬레이션 항해 결과 비교·분석을 통해 시뮬레이션 기반 최적항로 효율검증을 위한 기초연구를 수행하였다. 실선항차의 항로최적화 효율검증을 위해서는 장기적인 항차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두 항로 (통항항로, 최적항로)의 비교가 효과적이지만, 실선운항에 있어서는 항차의 재현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시뮬레이션 기반의 항로비교를 통한 연료소모량 절감효과를 비교해보고자 하였다. | |
최적항로를 선정하기 위한 방법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인가? | 최적항로를 선정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비구속 최적화 기법으로써 도함수를 구할 수 없는 문제의 경우 공액 방향에 대해 특정 평가 함수의 최소값을 찾는 Powell 기법을 이용하였다 (Mizunoe, 2008). 대칭행렬 Q에 대해 d1, d2, ⋯dk가 (di)T ∙Q∙ dj = 0 (i ≠j)을 만족하는 경우 d1, d2, ⋯dk는 Q에 대해 서로 공액을 이루며, Powell 기법은 공액 방향에 대해 직선탐색을 반복하여 최소값을 구하는 방법이다. 1) - 5)는 Powell 최적화 기법 알고리즘에 대한 설명이다. |
Fujiwara, T. Ueno, M. & Nimura, T., 2001. An estimation method of wind forces and moments acting on ships. Mini Symposium on prediction of ship manoeuvring performance, Tokyo, Japan, 18 October 2001.
Hamamoto, Y., 1977. MMG Report - II : Theoretical Background of Manoeuvrability Methematical Model.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Japan, 577, pp.322-329.
Kasai, H. & Yumuro, A., 1977. MMG Report - III : Rudder Force and Interactions between Rudder and Hull.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Japan, 578, pp.358-372.
Kijima, K. Katsuno, T. Nakiri, Y. & Furukawa, Y., 1990. On the Manoeuvring Performance of a Ship with the Parameter of Loading Condition.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Japan, 168, pp.141-148.
Mizunoe, T. Kobayashi, E. & Onoda, K., 2008. Research on the Optimization of the Automatic Route Tracking System using the Powell Method.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Japan, 7K, pp.49-52.
NCEP (National Center for Environmental Prediction), 2013. EMC non-operational NOMADS: NCEP server 5 nomad5. [Online] Available at: http://nomad5.ncep.noaa.gov/ncep_data/ [Accessed 1 August 2013].
NOAA (National Oceanic and Atmospheric Administration), 2013. Ocean surface current analyses. [Online] Available at: http://www.oscar.noaa.gov/datadisplay/ [Accessed 1 August 2013].
Ogawa, A. Hasegawa, G. & Yoshimura, Y., 1980. MMG Report - V : Experimental Evaluation of Manoeuvrability Methematical Model and Improvement.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Japan, 616, pp.565-576.
Ogawa, A. Ogawa, T. & Kijima, K., 1977. MMG Report - I : Manoeuvrability Methematical Model.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Japan, 575, pp.192-198.
Sasaki, N. Hirata, N. Tsujimoto, M. & Kume, K., 1998. Development of Basic Design Tools for High Performance Ships, National Maritime Research Institute Report No10(3). Mokpo: National Maritime Research Institute.
Wikipedia, 2013. 2013 Pacific typhoon season. [Online] Available at: http://en.wikipedia.org/wiki/. [Accessed 1 August 2013].
Yoon, Y.J. & Jeon, S.H., 2005. Geo Navigation. Korea Maritime and Ocean University Press: Pusan.
Yoshimura, Y. Tomita, Y. & Abo, H., 2005. Examination about Mathematical Model of Rudder Force and Interactions between Rudder and Hull. The Japan Society of Naval Architects and Ocean Engineers, 1, pp.221-222.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