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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17 no.2, 2015년, pp.239 - 249
This study was focused on how the various materials of footwear affect the preferences of functionality and the level of discomfort when wearing. Datas were collected using questionnaire, age of 20's to 50's of female and male. Results were analysed using SPSS WIN 2.0 through t-test and ANOVA te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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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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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의류 소재의 개선 및 발전 뿐만 아니라 어떤 제품을 출시하였는가? | 이러한 배경에는 최근 패션산업에서 다른 복종보다 약진하고 있는 아웃도어 제품의 활성화를 들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의류 소재의 개선 및 발전뿐만 아니라 등산화, 트레킹화, 워킹화 등의 기능성이 세분화된 제품을 출시하였다. 따라서 소비자는 자연스럽게 기능성 소재 혹은 복합소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이재연 외, 2014). | |
현재 신발이 과거 신발의 기능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 현대의 소비자는 생활수준의 향상과 욕구의 다양화로 신발의 구매행동이 이전 소비자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 즉, 의복의 패션과 기능성을 추구하던 경향이 신발의 소재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지고 있는 것이다. 과거 신발의 기 능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발을 보호하는 기능을 중요시 하였으나 현재 신발은 패션성을 포함한 신체의 건강과 유지 기능을 부여함은 물론 신체 활동을 도와주고 신체의 피로를 감소시켜주는 경량성 및 착용감에 대한 소비자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
경량성 및 착용감에 대한 소비자이 관심이 높아지는 배경은 무엇인가요? | 이러한 배경에는 최근 패션산업에서 다른 복종보다 약진하고 있는 아웃도어 제품의 활성화를 들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는 의류 소재의 개선 및 발전뿐만 아니라 등산화, 트레킹화, 워킹화 등의 기능성이 세분화된 제품을 출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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