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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경영과 정보연구 =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34 no.1, 2015년, pp.1 - 20
This study analyses the relationship with the feature of the web usability and Social commerce. Therefore, this research trie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about in which the characteristic of the web-site usability is connected through the confidence about the Social commerce site to the re-pur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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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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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는 활용방법에 따라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소셜커머스는 활용방법에 따라 소셜 네트워크 연동형, 공동구매형, 직접 판매형, 프로모션형의 네 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유윤수·윤상진, 2011). 첫째, 소셜 네트워크 연동형은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소셜커머스로,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공유버튼을 클릭함으로써 SNS와 연동되어 상품정보를 지인들에게 알릴 수 있는 형태이다. | |
소셜커머스의 특징은? | 소셜커머스는 전자상거래에 SNS 특성이 결합됨으로써 실시간성과 확산성이라는 특성을 지닌다. 전자상거래가 이루어지는 공간이 해당 사이트에 한정되지 않고 SNS를 통해 지인들과 정보를 공유하여 그 파급효과가 커지게 된다. | |
소셜커머스의 파급효과가 커질 수 있는 이유는? | 소셜커머스는 전자상거래에 SNS 특성이 결합됨으로써 실시간성과 확산성이라는 특성을 지닌다. 전자상거래가 이루어지는 공간이 해당 사이트에 한정되지 않고 SNS를 통해 지인들과 정보를 공유하여 그 파급효과가 커지게 된다. 소셜커머스는 2005년 야후가 장바구니(Pick List)를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를 시작하면서 시작되었고, 2008년 소셜커머스 사이트인 미국의 그루폰(Groupon)이 성공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소셜커머스의 시대가 열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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