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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and application of hardware-in-the-loop simulation (HILS) for design of CNC-controlled machine tool feed drives is discussed. The CNC machine tool is a complex mechatronics system where the complexity results from the software-based controller composed of a variety of functionalities and adva...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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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하지만 하드웨어와의 입출력 신호 전달 과정에서 이산화와 양자화에 의해 발생하는 신호의 유실, 잡음 및 시뮬레이션과 하드웨어의 시간 동기화 문제 등에 의해 안정성과 정밀도가 떨어질 수 있다.10,11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CNC 제어 이송계의 HILS 구성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분석하고, 그 해결방법을 제시하였다. 2장에서는 HILS 구성 방법, 이송계의 정밀 모델링, 이산화와 양자화에 의한 오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피드백 신호의 생성 알고리즘, 이산화에 의한 시간지연 보상방법 등 CNC 제어 이송계의 HILS 구성을 위한 요소기술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다.
  • CNC 제어 이송계의 시뮬레이션 기술은 기계장비의 제어성능을 예측하고, 이를 이용하여 최적의 가공 조건과 제어기 설정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1,2 또한 CNC 공작기계를 설계하는 단계에서 제어성능을 예측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계장비 요소부품 및 제어기 파라미터를 선정함으로써 개발 시간과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데 사용될 수 있다.
  • 본 논문에서는 CNC 제어 이송계의 HILS 구성 방법과 이송계 모델링, 피드백 신호 생성방법 등 요소 기술을 정리하고,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그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하였다.
  • 이송계 모델의 정확도는 HILS 정확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본 연구에서는 CNC 공작 기계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볼스크류 타입의 직선이송계를 정밀하게 모델링하였다. 이송계는 서보드라이브, 모터, 볼스크류, 직선이송가이드, 테이블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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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전용드라이브를 사용하는 CNC는 제어성능의 향상을 위해 무엇을 사용하는가? 상용화된 개방형 CNC 제어기는 범용 서보드라이브로 구성되는 이송계를 제어하기 위해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HILS 구성이 용이하다. 하지만 전용드라이브를 사용하는 CNC는 제어성능의 향상을 위해 일반적으로 제어기와 함께 서보드라이브, 모터를 패키지로 사용한다. 제어기에서는 보간, 각 축의 경로생성 및 위치제어를 수행하고, 각 축의 속도, 전류제어 및 필터링은 서보드라이브에서 수행한다.
CNC 제어 이송계의 시뮬레이션 기술의 목적은 무엇인가? CNC 제어 이송계의 시뮬레이션 기술은 기계장비의 제어성능을 예측하고, 이를 이용하여 최적의 가공 조건과 제어기 설정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1,2 또한 CNC 공작기계를 설계하는 단계에서 제어성능을 예측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계장비 요소부품 및 제어기 파라미터를 선정함으로써 개발 시간과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데 사용될 수 있다.
CNC 제어 이송계의 시뮬레이션 기술은 어디에 사용될 수 있는가? CNC 제어 이송계의 시뮬레이션 기술은 기계장비의 제어성능을 예측하고, 이를 이용하여 최적의 가공 조건과 제어기 설정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1,2 또한 CNC 공작기계를 설계하는 단계에서 제어성능을 예측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계장비 요소부품 및 제어기 파라미터를 선정함으로써 개발 시간과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이는 데 사용될 수 있다.3,4 CNC 제어 이송계 시뮬레이션을 위해서는 이송계와 CNC 제어기의 모델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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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7)

  1. Yeung, C.-H., Altintas, Y., and Erkorkmaz, K., "Virtual CNC System. Part I. System Architecture," International Journal of Machine Tools and Manufacture, Vol. 46, No. 10, pp. 1107-1123, 2006. 

  2. Zhang, K., Yuen, A., and Altintas, A., "Pre- Compensation of Contour Errors in Five-Axis CNC Machine Tools," International Journal of Machine Tools and Manufacture, Vol. 74, pp. 1-11, 2013. 

  3. Erkorkmaz, K., Altintas, Y., and Yeung, C.-H., "Virtual Computer Numerical Control System," CIRP Annals-Manufacturing Technology, Vol. 55, No. 1, pp. 399-402, 2006. 

  4. Yun, W.-S. and Min, B.-K., "Development of Virtual CNC using a Software Based Open Architecture Controller," J. Korean Soc. Precis. Eng., Vol. 19, No. 6, pp. 23-28, 2002. 

  5. Landers, R. G., Min, B.-K., and Koren, Y., "Reconfigurable Machine Tools," CIRP Annals- Manufacturing Technology, Vol. 50, No. 1, pp. 269- 274, 2001. 

  6. Min, B.-K., Huang, Z., Pasek, Z. J., Yip-Hoi, D., Husted, F., et al., "Integration of Real-Time Control Simulation to a Virtual Manufacturing Environment," Journal of Advanced Manufacturing Systems, Vol. 1, No. 1, pp. 67-87, 2002. 

  7. Pritschow, G. and Rock, S., ""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 of Machine Tools," CIRP Annals- Manufacturing Technology, Vol. 53, No. 1, pp. 295- 298, 2004. 

  8. Gans, N. R., Dixon, W. E., Lind, R., and Kurdil, A., "A 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 Platform for Vision-Based Control of Unmanned Air Vehicles," Mechatronics, Vol. 19, No. 7, pp. 1043-1056, 2009. 

  9. Gietelink, O. J., Ploeg, J., De Schutter, B., and Verhaegen, M., "Development of a Driver Information and Warning System with Vehicle Hardware-in-the- Loop Simulations," Mechatronics, Vol. 19, No. 7, pp. 1091-1104, 2009. 

  10. Linjamaa, M, Virvalo, T., Gustafsson, J., Lintula, J., Aaltonen, V., et al., "Hardware-in-the-Loop Environment for Servo System Controller Design, Tuning and Testing," Microprocessors and Microsystems, Vol. 24, No. 1, pp. 13-21, 2000. 

  11. Choi, C. and Lee. W., "Analysis and Compensation of Time Delay Effects in Hardware-in-the-Loop Simulation for Automotive PMSM Drive System," IEEE Transactions on Industrial Electronics, Vol. 59, No. 9, pp. 3403-3410, 2012. 

  12. Lee, W., Jang, S., Lee, K. S., Min, B.-K., and Lee, S. J., "Development of Encoder Signal Generator for HIL Simulation of Servo Motor Controller," Proc. of KSPE Spring Conference, pp. 77-78. 2012. 

  13. Lee, T. H., Tan, K. K., and Huang, S., "Adaptive Friction Compensation with a Dynamical Friction Model," IEEE/ASME Transactions on Mechatronics, Vol. 16, No. 1, pp. 133-140, 2011. 

  14. Freidovich, L., Robertsson, A., Shiriaev, A., and Johansson, R., "LuGre-Model-Based Friction Compensation," IEEE Transactions on Control Systems Technology, Vol. 19, No.1, pp. 194-200, 2010. 

  15. De Wit, C. C., Olsson, H., Astrom, K. J., and Lischinsky, P., "A New Model for Control of Systems with Friction," IEEE Transaction on Automatic Control, Vol. 40, No. 3, pp. 419-425, 1995. 

  16. Lee, W., Lee, C.-Y., Jeong, Y. H., and Min, B.-K., "Distributed Component Friction Model for Precision Control of a Feed Drive System," IEEE/ASME Transactions on Mechatronics, No. 99, pp. 1-9, 2014. 

  17. Lee. W., Lee, C.-Y., and Min, B.-K., "Simulationbased Energy Usage Profiling of Machine Tool at the Component Level," Int. J. Precis. Eng. Manuf.-Green Tech., Vol. 1, No. 3, pp. 183-189,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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