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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와 쇼핑몰 통합을 위한 기능분석
Function Analysis for SNS and Shopping Mall Integration 원문보기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15 no.2, 2015년, pp.239 - 244  

김미수 (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  우원석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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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Social Networking Service)와 쇼핑몰을 결합하면 오프라인 거래에서처럼 단골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농산물 직거래의 예를 들면, 소비자는 자신의 SNS 홈에서 기존의 단골 관계인 생산자의 소식(파종, 농사, 수확, 신상품 등)을 타임라인에서 확인하여 필요한 상품을 원클릭(one click)으로 구매할 수 있고 생산자는 소비자에게 뉴스 및 할인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단골로 만드는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이처럼 SNS의 인맥 마케팅 기능에 더하여 시스템은 생산자의 판매 물품을 자동 분류한 카테고리로 소비자의 SNS 홈 페이지에 쇼핑물의 기능을 제공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는 자동으로 소비자와 생산자를 단골관계로 이어준다.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대한 추천 및 리뷰 작성을 통해 기존의 리뷰 재배포도 가능하며 서로 알지 못하는 구매자 간의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이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e can build regular relationships with customers by integrating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and internet shopping mall functions. For example of direct dealing of agricultural products, consumers can find news of regular sellers (seeding, farming, harvesting and new products) in the timeline at...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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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셋째, 모르는 사람의 사용후기와 추천은 신뢰감을 주기 힘들다. 판매자와 관련 없는 순수한 구매자의 리뷰작성을 유도하고 재배포하여 빠르게 확산시켜 구매자 간의 상품 추천으로 이어지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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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있어서 SNS의 팔로우 기능을 이용하였을때 이점은 무엇인가? 특히, SNS의 팔로우(Follow) 기능을 이용하여 판매 자와 구매자를 연결하여 구매자는 입소문이 좋은 판매 자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판매자는 물품을 구매한 고객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단골 고객을 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구매자 타임라인을 제공하여 본인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추천 및 리뷰(사용 후기) 작성을 매우 간단히 할 수 있게 하고 기존의 리뷰 재배포도 가능하며 서로 알지 못하는 구매자 간의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 이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이다.
농산물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및 제약사항은? 특히, SNS의 팔로우(Follow) 기능을 이용하여 판매 자와 구매자를 연결하여 구매자는 입소문이 좋은 판매 자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판매자는 물품을 구매한 고객과의 관계형성을 통해 단골 고객을 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구매자 타임라인을 제공하여 본인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추천 및 리뷰(사용 후기) 작성을 매우 간단히 할 수 있게 하고 기존의 리뷰 재배포도 가능하며 서로 알지 못하는 구매자 간의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 이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이다.
본 논문에서 SNS를 이용한 웹-앱 연계 쇼핑몰 모델의 파급효과는 무엇인가? 파급효과는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첫째, 새로운 쇼핑몰 모델 제시 둘째, 도시-농촌 커뮤니티 형성 셋째, 고 연령층 또는 소규모 농가의 거래 활성화 넷째, 사용자의 리뷰 작성 촉진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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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3)

  1. Y. B. Kim, J. H. Sim, "A Study on the Activating Plans of agricultural E-commerce Change of Distribution Channel",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ol.2010 No.1, pp. 374-376 

  2. H. D. Park et al., "Development Strategies for Domestic Electronic Commerce of Agricultural Products", Food Business & IT Services 2009 Vol.1 No.2, pp. 140-149 

  3. S. J. Park et al., "Analysis of the Agricultural Electronic Commerce", Korean journal of food marketing economics Vol.31 No.1, pp. 25-44, 2014. 

  4. D. H. Kim et al., "A agriculture shopping-mall management strategy to vitalize Cyber markets" Food Business & IT Services VOL. 2 No. 1, pp. 32-70, 2010 

  5. H. R. Koo, "Operational status analysis and the activation plan of farm produces hopping malls which management by Farmer", pp. 45-61, master's thesis of Mokpo National University, 2010 

  6. C. D. Jung, M. Ki Kim, Y. S. Hong,"A Study on a Specialty Web of Internetl Customer in Ubiquitous",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Webcasting, Internet and Telecommunication VOL. 10 No. 2, pp. 85-94, 2010 

  7. B. H. Cho,"Design of Knowledge Management System based on SNS",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VOL. 14 No. 4, pp. 181-185, Aug. 31, 2014 

  8. Y. D. Seo, J. H. Ahn,"Design and Implementation of SNS-based Exhibition-related Contents Recommendation Service", 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VOL. 12 No. 2, pp. 95-99, Apr. 2012. 

  9. S. C. Kim et al., "Smart Generation, Smart Farm", RDA Interrobang No.13, pp. 1-4, 2011 

  10. J. H. Kim, "Agriculture and Information Technology", farming and fishing village environment No.116, pp. 14-24, 2013 

  11. DMC Media, "Mobile Shopping use and prospect of future", Digital Media & Marketing Intelligence Center Market Report Study MA2013052, pp. 4-7, 2013 

  12. Yong Min Ko, Dong Kyun Lim, Byong Seok Min,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Contact Control Smart Phone Application", Journal of Advanced Smart Convergence 2013, Vol.2 No.1 pp.30-31 

  13. Misu Gim, Wonseok Woo, "Analysis of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functions applicable to electronic commerce for building regular relationship with customers",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ol. 20, No. 04, Apr.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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