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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20 no.4, 2015년, pp.41 - 48
최태준 (부산외국어대학교 ICT 창의융합학과) , 이희만 (서원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Recently, the spread of 3D printers has been increasing the demand for 3D models. However, the creation of 3D models should have a trained specialist using specialized softwares. This paper is about an algorithm to produce a 3D model from a single sheet of two-dimensional front face photograph, so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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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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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스캐너의 특징은 무엇인가? | 레이저를 이용하거나 또는 X레이 등을 이용하여 실제 물체의 위치 및 크기를 측정하여 포인트 클라우드나 또는 폴리곤 매쉬 등을 생성할 수 있으면 3D스캐너라고 말할 수 있다. 3D 스캐너는 3D텍스처를 얻기 쉽지만, 아직 제품이 고가이고 장비 이동이 불편하다. 얼굴 스캔너의 정밀도 및 반복성에 대한 학술적인 연구는 Chris Boehnen[7]에 의해 수행되었다. | |
실제 사물로 부터 직접 3D 모델을 얻는 방법으로 최근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무엇인가? | 3D 스캐너는 실제 사물로 부터 직접 3D 모델을 얻는 방법으로 최근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레이저를 이용하거나 또는 X레이 등을 이용하여 실제 물체의 위치 및 크기를 측정하여 포인트 클라우드나 또는 폴리곤 매쉬 등을 생성할 수 있으면 3D스캐너라고 말할 수 있다. | |
얼굴 3D모델을 제작을 하기 위한 기술은 어느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가? | 얼굴 3D모델을 제작을 하기 위한 기술은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에서 오랫동안 연구되어 오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이다. 이러한 기술은 가상현실이나 영화, 광고, 게임 등의 3D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보통 3D입체제작을 하기 위한 얼굴 모델링 방법은 3D공간상 복잡하게 이루어진 물체에 대한 부분변형 등 까다로운 부분이 많고 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지 않으면 안 되는 등 기술적인 난이도가 높다. |
Choi Chang-seok, Chou, Young-Jin, "Classification of Fundermental Types of Korean Faces and Generation of the Faces for Each Province," Institude of Electronics and Information Engineers, Vol.15, No.2,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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