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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6 no.3, 2015년, pp.1806 - 1814
The strategy of distributors using a PB(Private Brand) inferior to existing PB to increase choice probability of PB arouses difficulty in terms of cost. Therefore, the aim of this study is to verify incentive and compromise effects of PB using two realistic experimental methods. Looking at the ver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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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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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체 브랜드란? | 이와 같은 소비자 구매행동의 변화는 유통업체로 하여금 고객의 가치추구 경향에 부응할 수 있는 상품기획인 유통업체 브랜드(PB; Private Brand) 개발을 촉진시키고 있다. | |
PB는 어떻게 사용되는가? | 유통업체들이 대형화되고 다기능화 됨에 따라 PB는 유통경로상의 지배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충성도(loyalty)를 제고시키며 경쟁점포와 차별화 할 수 있어 보다 큰 수익을 올리기 위한 전략적 도구로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1]. PB는 대형마트에서 일반화 되어 있고 최근에는 편의점과 같은 다른 소매업체에도 확산되고 있다. | |
소비자의 의식 속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해야 하는 게 중요한 이유는? | 그러나 PB는 소비자들에게 원활하지 못한 커뮤니케이션 및 잘못된 포지셔닝 전략으로 매력적인 상표 이미지를 창출하지 못하여 소비자들이 제조업체 브랜드(NB;National Brand)를 선호한다는 사실이 여러 연구에서 제시되었다[3-5]. 따라서 유통업체들은 다른 업체들과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효과적인 상품을 개발함은 물론 그 제품이 소비자의 의식 속에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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