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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3 no.4, 2015년, pp.368 - 376
김승범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 최종수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This paper is the study on the establishment of design model to improve design efficiency using modified weight estimation equation on the initial design stage for development of a helicopter. The methodology to extract coefficients of the weight estimation equation was proposed through the influe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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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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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콥터 공허중량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서브시스템 그룹은 무엇인가? | 헬리콥터 공허중량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서브시스템 그룹은 추진그룹(엔진그룹)이며, 약 30% 이상의 중량 비율을 차지한다. 참고문헌 [1]에서는 엔진, 엔진장착파트, 엔진장착 증가분 등으로 구분하여 중량 추정식을 정립하였으며, 본 연구에서는 엔진 자체 중량 추정식의 중량계수 변화에 대한 엔진 중량 변화량만을 확인하였다. | |
동체의 중량은 헬리콥터 총 공허중량에서 얼마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가? | 헬리콥터 전체를 이루고 있는 카울을 포함한 동체의 중량은 헬리콥터 총 공허중량의 약 20% 내외를 차지하고 있다. 동체 중량계수 0. | |
주로터 회전면 하중와 함께 헬리콥터 설계 시 고려되는 중요 인자는 무엇이 있는가? | 주로터 회전면 하중은 총중량을 회전면의 면적으로 나눈 값[3]으로 로터의 크기, 로터에 가해지는 동력의 영향성 및 헬리콥터의 전반적인 성능을 말해주는 지표로 설계 시 첫 번째로 고려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이와 함께 소음과 진동, 항력, 중량 등에 영향을 주는 블레이드 개수와 로터의 크기, 동력, 하중 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블레이드 종횡비는 주요 설계 인자이며[5] 설계 결과를 결정짓는 주요 매개변수로 여겨진다[6]. |
Changjeon Hwang, "Investigation on the Sensitivity of a Helicopter Sizing Code", KSAS Fall Conference, 2007, pp. 620-623
Changjeon Hwang, Seungbum Kim, "Analysis and Trend Curve Derivation of Major Design Parameters of Unmanned and Manned Rotorcraft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ol. 34, No. 2, 2006, pp. 26-35
J. H. Sa, "Helicopter Preliminary Design Using Tishchenko's Design Methodology", KSAS Fall Conference, 2007, pp. 160-164
Seung Bum Kim, Jong Soo Choi, "A Parameter Study for the Initial Design of Helicopter", KSME Fall Conference, 2014
R. W. Prouty, "Helicopter Dynamics", PJS Publication Inc., 1985
C. Y. Jun, "Multivariate and Sesitivity Analysis for Variables Affecting Import/export Container Cargoes", Journal of the KMI, 2007, pp. 2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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