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PPL에 대한 수용자의 태도가 PPL된 제품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Audience Attitude toward Product Placement on Product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유통과학연구 =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v.13 no.1, 2015년, pp.71 - 81  

채세라 (Business Administration, Myongji University) ,  한웅희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Myongji University) ,  김건하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Myongji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Purpose - This study aims to examine the effect of audience attitude toward product placement, or PPL, on product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PPL has increasingly been prevailing in TV dramas since the revision of the Broadcasting Act in January 2010, and it is quite widespread in today's socie...

Keyword

참고문헌 (19)

  1.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Bandura, A. 2 1 

  2.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최나영 24 3 175 

  3. Journal of Advertising de Gregorio, F. 39 1 83 10.2753/JOA0091-3367390106 

  4.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Gupta, P. B. 22 2 41 10.1080/10641734.2000.10505107 

  5.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Gupta, P. B. 19 1 37 10.1080/10641734.1997.10505056 

  6.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Karrh J. A. 20 3 10.1080/02650487.2001.11104874 

  7. 광고학연구 김봉현 16 2 233 

  8.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김병옥 11 3 18 

  9.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김동혁 31 38 

  10.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김진옥 10 4 663 

  11.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Kim, Sang Hoon 12 3 7 

  12. 산경연구논집 Yong-Min Kim 5 1 27 

  13. 한국광고홍보학보 이하나 13 3 143 

  14.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Mitchell, A. A. 18 3 318 10.2307/3150973 

  15. 한국언론학보 남경태 54 3 228 

  16.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Nevenzahl, I. D. 12 1 10.1080/02650487.1993.11104518 

  17. 한국언론학보 오미영 55 6 384 

  18. Advertising Research Park, Jae-Jin 71 153 

  19. 미디어 경제와 문화 양문희 11 3 7 

저자의 다른 논문 :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