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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5 no.5, 2015년, pp.88 - 97
Consumers' interest in performance art is increasing with the advent of the 'culture era', and there is a need for marketing strategies for market base expansion and research in order to achieve this. Therefore, the aim of this study was to empirically establish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fa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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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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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품질이란 무엇인가? | 서비스 품질(Service Quality)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성인 무형성(Intangibility), 비분리성(Inseparability), 이질성(Heterogeneity), 소멸성(Perishability)으로 인해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어려운 추상적인 개념으로서 소비자에 의해 ‘지각된 서비스 품질(Perceived Service Quality)', 즉 서비스의 우수성과 관련된 전반적인 판단으로 정의할 수 있다[22]. 이러한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기 위한 모델로 Gronroo의 두 가지 차원 모형, Parasuraman, Zeithaml과 Berry의 다섯 가지 차원 모형(SERVQUAL), Brady와 Cronin(2001)의 세 가지 차원 위계구조모형을 대표적인 측정모델이라 할 수 있으며, 먼저 Gronroos(1984)는 서비스 품질은 서비스의 핵심(결과)과 서비스의 관계(과정)로 구성된다고 주장하고,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기술적(또는 결과) 품질과 기능적(또는 과정) 품질 두 가지 차원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 |
음악공연에서 음악과 공연은 각각 표준국어 대사전에 따라 어떻게 정의되는가? | 기존 문헌연구에서 음악공연은 대체로 공연예술의 하나의 분야로 여겨지고 연구되어져 왔다. 표준국어대사전에 따르면 ‘공연’은 ‘음악, 무용, 연극 따위를 많은 사람 앞에서 보이는 일’로 정의되고 있으며, ‘음악’은 ‘박자, 가락, 음성 따위를 갖가지 형식으로 조화하고 결합하여, 목소리나 악기를 통하여 사상 또는 감정을 나타내는 예술’로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음악 공연은 공연예술의 한 분야지만 음악 본연의 고유한 특성으로 공연예술에 있어 무용, 연극과는 다른 예술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유추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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