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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컨버전스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information convergence, v.8 no.1, 2015년, pp.1 - 11
조학래
Today in modern Marketing CRM and environment of Marketing of Marketing need a various strategy. Modern Marketing needs more than merchandise and service to survive. The understanding of market's trend is the most important thing in various environments. The flow of market is to make the reliable 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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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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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중심의 마케팅기법으로 무엇이 있는가? | 이는 심층기반인 공간에 대한 우리의 관계가 변화된 결과이기도 하다”라고 예측한 바 있다. 따라서 현대마케팅의 특징인 서비스 중심의 마케팅기법으로 관계마케팅, 다이렉트마케팅, DB마케팅, 맞춤형 마케팅 등 다양한 기법들이 제시되고 있다. 이러한 것은 집단적이 고객이 아니라 세분화된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맞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이다. | |
어떤 추세로 인해 기업이 고객의 욕구를 확실하게 정립하고 이해해야 하는가? | 또한 이용자의 자발적이고 자유로운 정보탐색, 정보확산, 정보제공 과정을 통해 온라인 구전효과를 더욱 증폭시킬 수 있다. 스마트 기기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 짐에 따라 SNS의 힘이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4) 이러한 사회적 추세에서 기업은 고객의 욕구를 확실하게 정립하고 이해하여야 한다. |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마케팅은 흔히 4P, 즉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으로 요약되는 결정들로서 기업과 고객을 연결시키는 중요한 기능이다.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내는 것과 그것을 어떻게 전달할지를 결정하는 없어서는 안 된 기능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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