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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3 no.6, 2015년, pp.479 - 487
In a reflected shock tunnel, stagnation conditions of a nozzle are determined by the flow behind a reflected shock. When calculating the flow behind the reflected shock, unlike a shock tube, the flow leakage through the nozzle is to be considered. The analytical studies were done to find out the c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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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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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충격관 터널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전통적인 충격관 터널(shock tunnel)은 충격관 튜브(shock tube)와 노즐로 구성되어 있다[1]. 충격관 튜브는 고압의 작동튜브(driver tube)와 저압의 피작동 튜브(driven tube)로 구성된다. | |
노즐목의 크기가 증가할수록 정체실의 압력이 감소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노즐목의 크기가 증가할수록 정체실의 압력이 감소하였다. 이는 주충격파의 속도가 일정한 충격관 터널에서 노즐목의 크기가 증가할수록, 즉 노즐을 통한 유량이 증가할수록 반사충격파의 속도는 감소하게 되며, 반사충격파의 속도가 감소할수록 반사압력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또한 노즐목에 대한 피작동부의 단면적비가 4. | |
충격관 터널의 노즐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충격관 튜브는 고압의 작동튜브(driver tube)와 저압의 피작동 튜브(driven tube)로 구성된다. 노즐은 팽창식 노즐과 수축-팽창식 노즐로 구분 될 수 있으며, 전자의 노즐을 사용하는 충격관 터널을 비반사식 충격관 터널(non-reflected shock tunnel)로, 후자의 경우를 반사식 충격관 터널(reflected shock tunnel)로 일컫는다. Fig. |
Lukasiewicz, J., Experimental Methods of Hypersonics, Marcel Dekker, Inc., 1973
Glass, I. I., and Patterson, G. N., "A Theoretical and Experimental Study of Shock-Tube Flows," Journal of the Aeronautical Sciences, Vol. 22, No. 2, 1955, pp. 73-100.
Glass, I. I., and Hall, J. G., "Handbook of Supersonic Aerodynamics Section 18 Shock Tubes," NOVARD Report 1488, Vol. 6, 1959
Holder, D. W., and Schultz, B. E., "On the Flow in a Reflected-Shock Tunnel," Aeronautical Research Council Reports and Memoranda No. 3265, 1962
Gorden, S., and McBride, J., "Computer Program for Calculation of Complex Chemical Equilibrium Compositions, Rocket Performance, Incident and Reflected Shock, and Chapman-Jouquet Detonations," NASA SP-273, 1976
Lee, J. K., Park, C., and Kwon, O. J., "Experimental Study of Shock Tunnel Flow With a Stationary Throat Plug," Shock Waves, Vol. 22, No. 4, 2012
CFD-FASTRAN, Theory Manual, Version 2010,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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