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5 no.3, 2015년, pp.189 - 200
편해걸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 박진호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디어학부)
These days computer graphics technology has been applied in diverse IT fields. Needs for computer graphics such as 3D Printer, Head Mount Display, VR & AR are growing rapidly. Computer graphics will be more specialized and demanding for graphics specialists will be also increased. However, serious 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육용 블록기반 프로그래밍 방식의 특징은 무엇인가? | 스크래치는 스퀵(Squeak)을 기반으로 스몰토크 (Smalltalk)라는 언어로 작성되었는데, C나 C++와 달리 블록을 드래그하여 탑을 쌓는 것처럼 프로그 래밍 하여 개념을 쉽게 학습 할 수 있다. 스크래치와 같은 교육용 블록기반 프로그래밍 방식의 특징은 직관적인 언어로 초등학생들도 보다 쉽게 프로 그래밍을 이해할 수 있으며, 학습자의 학습 몰입 (Flow)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3,4,5]. | |
교육용 블록기반 프로그래밍 방식 중 스크래치의 특징은 무엇인가? | 스크래치는 스퀵(Squeak)을 기반으로 스몰토크 (Smalltalk)라는 언어로 작성되었는데, C나 C++와 달리 블록을 드래그하여 탑을 쌓는 것처럼 프로그 래밍 하여 개념을 쉽게 학습 할 수 있다. 스크래치와 같은 교육용 블록기반 프로그래밍 방식의 특징은 직관적인 언어로 초등학생들도 보다 쉽게 프로 그래밍을 이해할 수 있으며, 학습자의 학습 몰입 (Flow)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3,4,5]. | |
코드카데미의 특징은 무엇인가? | 코드카데미(Codecademy)는 코딩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강의를 배울수 있다. 강의 각 단계마다 목표가 존재하고, 메시지 지시대로 TextBox에 코딩을 한다. 코딩 후에는 서버에 제출하여 맞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서비스로는 Code. |
Sang Kwon Goo, "Computer Graphics, Intuition and Idea",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Media and Arts, Vol. 11, No. 1, pp77-88, 2013.
Mitchel Resnick, "Scratch: programming for all",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 52, No. 11, pp60-67, 2009.
Jeong-Beom Song, Soeng-Hwan Cho, Tae-Wuk Lee, "The Effect of Learning Scratch Programming on Students' Motivation and Problem Solving Ability", Korea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 12, No. 3, pp323-332, 2008.
Kyeong Mi Ahn, Won-Sung Sohn, Woon-Chul Choy, "The Effect of Scratch Programming Education on Learning-Flow and Programming Ability for Elementary Students", Korea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 15, No. 1, pp1-10, 2011.
Seong-Hwan Cho, Jeong-Beom Song, Seong-Sik Kim, Kyung-Hwa Lee, "The Effect of CPS-based Scratch EPL on Problem Solving Ability and Programming Attitude", Korea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ol. 12, No. 1, pp77-88, 2008.
John Maloney, "Programming by choice: urban youth learning programming with scratch", ACM SIGCSE Bulletin - SIGCSE 08, Vol. 40, No. 1, pp367-371, 2008.
B Chen, HH Cheng, "Interpretive OpenGL for computer graphics", Computers & Graphics, Vol. 29, No. 3, pp331-339, 2005.
Edward Angel, "Teaching a three-dimensional computer graphics class using openGL", ACM SIGGRAPH Computer Graphics, Vol. 31, No. 3, pp54-55, 1997.
John Congote, "Interactive visualization of volumetric data with WebGL in real-time", Proceedings of the 16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3D Web Technolog, pp137-146, 2011.
Stefan Tilkov, Steve Vinoski "Node. js: Using JavaScript to build high-performance network programs", Computers & Graphics, Vol. 14, No. 6, pp80-83, 2010.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