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3 no.4, 2015년, pp.388 - 395
박보규 (한국섬유기계연구원 구조설계팀) , 박시우 (한국섬유기계연구원 구조설계팀) , 박대규 (한국섬유기계연구원 구조설계팀) , 김상윤 (한국섬유기계연구원 구조설계팀) , 정재옥 (한국PIM 연구소) , 장종관 (영남이공대학교 자동차계열)
The waste gate valve (WGV) for gasoline vehicles operate in a harsh high-temperature environment. Hence, WGVs are typically made of Inconel 713C, which is a type of Ni-based superalloy. Recently, the metal injection molding (MIM) process has attracted considerable attention for parts used under hig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가솔린 터보차져용 WGV에 사용되는 초경도 합금인 Inconel 713C의 단점은 무엇인가? | 가솔린 터보차져용 WGV는 고온의 가혹한 환경에서 사용 되는 제품으로 초경도 합금인 Inconel 713C를 사용한다. 그러나 Inconel 소재는 초내열 합금으로 정밀 주조 및 가공을 통한 정밀한 가공이 어려워 대량 생산시 경제성이 떨어진다. 따라서 형상과 치수정밀도 및 고온에서의 특성을 구현하면서 대량 생산시 경제성을 확보하는 방법으로 금속 분말 사출성형(MIM: Metal Injection Molding)방법이 각광을 받고 있다. | |
웨이스트 게이트 벨브는 어떤 장치인가? | 6,7) 터보차져는 배기가스를 이용하여 터빈휠을 돌려 흡입공기를 압축하여 엔진으로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웨이스트 게이트 벨브(Waste Gate Valve: WGV)는 과급압을 컨트롤하는 장치로, 배기압이 일정 압력이 되면 작동하여 일정압력 이상 컴프레셔가 가압되지 않도록 조절해주는 장치이다. 가솔린 터보차져용 WGV는 고온의 가혹한 환경에서 사용 되는 제품으로 초경도 합금인 Inconel 713C를 사용한다. | |
터보차져의 역할은 무엇인가? | 승용차량의디젤기관에서는 이미 터보차져에 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져 상용화되고 있으며,1-5) 승용 소형급 가솔린엔진도 터보차져가 일부 장착되고있으며, 특히 GDI엔진에서는 중대형급 엔진까지 터보차져의 장착율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6,7) 터보차져는 배기가스를 이용하여 터빈휠을 돌려 흡입공기를 압축하여 엔진으로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웨이스트 게이트 벨브(Waste Gate Valve: WGV)는 과급압을 컨트롤하는 장치로, 배기압이 일정 압력이 되면 작동하여 일정압력 이상 컴프레셔가 가압되지 않도록 조절해주는 장치이다. |
M. D. Eom, M. S. Kim and D. S. Baik, "A Study on Performance, Characteristics in Diesel Engine When Applied Ball Bearing Type Turbocharger," Transactions of KSAE, Vol.18, No.4, pp.74-78, 2010.
Y. H. Kang and D. H. Choi, "Simulation-based Optimum Allocation of a Resonator for Reducing the Blow Noise of a Turbocharger in a Diesel Engine," Transactions of KSAE, Vol.18, No.2, pp.129-134, 2010.
D. J. Park, C. H. Kim and Y. B. Lee,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the Oil-free Turbocharger for Diesel Engine Vehicles," Transactions of KSAE, Vol.16, No.4, pp.47-55, 2008.
C. H. Hyun, K. H. Jung, C. S. Jung, B. M. Doo and Y. G. Koo, "Comparison of WGT and VGT Turbocharger for EGR System of Heavy-duty Diesel Engine for Meeting EURO-V," KSA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pp.269-274, 2008.
J. Y. Huh, J. E. Chung, Y. W. Jin, W. Kang and J. W. Chung, "Coordinated Control of EGR and VGT in the Diesel Engine," Transactions of KSAE, Vol.16, No.4, pp.159-164, 2008.
N. H. Cho, H. C. Park and M. R. Kim, "Effect of Boosted Intake Pressure on Stratified Combustion of a Gasoline Direct Injection Engine," Transactions of KSAE, Vol.11, No.2, pp.48-55, 2003.
J. D. Ryu, Y. W. Yoon and C. S. Lee, "The Study of Engine Output and Emission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Air Fuel Ratio for a Supercharged LPLi Engine," Transactions of KSAE, Vol.10, No.4, pp.77-84, 2002.
D. F. Heaney, Handbook of Metal Injection Molding, Woodhead Publishing in Materials, Woodhead Publishing Limited, Cambridge, pp.1-25, 2012.
B. G. Park, D. K. Park, S. W. Park, S. Y. Kim, J. O. Jeong and J. K. Jang, "Metal Injection Molding Analysis of WGV Head in a Turbo Charger of Gasoline Automobile," KSAE Annual Conference Proceedings, pp.1141-1146, 201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