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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3 no.4, 2015년, pp.454 - 461
이광섭 (우신세이프티시스템 기술연구소 선행개발팀) , 김두용 (우신세이프티시스템 기술연구소 선행개발팀) , 윤홍식 (우신세이프티시스템 품질보증팀) , 이경상 (우신세이프티시스템 기술연구소 선행개발팀)
This study compares the results of a sled test and FEA(Finite Element Analysis) of a vehicle seatbelt system and aims to propose a method to efficiently reduce the error rate in the results of the FEA. This study evaluates the relative importance of potential causes, applying AHP(Analytic Hierarch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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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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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 원인의 상대적 중요도를 평가하기 위해 적용할 수 있는 기법은? | 해석 결과 오차율과 MSE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잠재 원인 7가지를 Table 2와 같이 선정하였으며, 통계 기법 중 하나인 AHP(Analytic Hierarchy Process) 5) 기법을 적용하여 잠재 원인의 상대적 중요도를 평가하였다. | |
LSTC에서 제공하는 HybridIII 50% Beta 더미는 어떤 것인가? | 1의 해석용 더미(Dummy)는 LSTC에서 제공하는 HybridIII 50% Beta 2) 를 사용하였다. 이는 172cm, 78kg의 성인 남성을 대표하는 인체 모형이다. 3) | |
실제 물리적 현상을 CAE로 구현하기 위해 많은 가정을 적용하게 됨으로서 야기되는 문제점은? |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비롯한 해석 기법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하여 오늘날 해석 주도형 설계 및 설계 초기 단계에 상당 부분 CAE를 접목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 물리적 현상을 CAE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미분 방정식, 행렬 방정식을 비롯한 경계 조건 등 많은 가정들을 적용해야 하며, 그 결과 실제 물리적 현상과 해석 결과에는 오차율이 존재하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오차율을 효율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해 통계적 기법을 이용하여 차량 안전벨트 시스템의 전방 슬레드 해석과 시험을 수행하여 상관성을 검증하고, 해석 결과의 신뢰성을 향상시켰다. |
LSTC Inc., LS-DYNA Keyword User's Manual Ver.971 R6.1.0, 2012.
LSTC Inc., Dummy Models, http://www.lstc.com, 2015.
K. S. Lee, A Study on Improvement of the Correlation between Frontal Sled FEA and Test of Vehicle Seatbelt System, M. S. Thesis, Ajou University, Suwon, Korea,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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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Lee and Y. Cho, "Priority Decision Based on Users' Requirements for the Development of Military Vehicles," Transactions of KSAE, Vol.18, No.6, pp.122-129,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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