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교수학 = School Mathematics, v.17 no.2, 2015년, pp.223 - 239
This study focused on classroom dialogue for communicating spatial information which is supposed to be implemented through learning activities using building-blocks. Even though mathematics textbooks for
교육과학기술부(2011).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1-361호 [별책 8]
교육과학기술부(2012). 유치원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2-16호
교육부(2013a). 1-2학년군 수학 4. 서울: 천재교육
교육부(2013b). 1-2학년군 수학 4 교사용 지도서. 서울: 천재교육
교육부(2014a). 수학 6-2(심의본). 서울: 천재교육
교육부(2014b). 2015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의 총론 주요사항 발표. 2014. 9. 24 교육부 보도자료. http://www.moe.go.kr/web/45859/ko/board/view.do?bbsId294&boardSeq56874
김수운(2004). 쌓기나무 단원의 수업 실행 연구 - 6단계를 중심으로 -.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윤명숙(2006). 초등학교 수학수업에서 쌓기나무 활동 지도를 통한 공간감각 신장에 관한 연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보현(2009). 쌓기나무와 지오픽스를 활용한 학습이 공간감각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지윤(2015). 3D 입체 변별 과제에서 공간 인지전략의 유형과 역할.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장유라(2010). 초등학교 수학수업에 있어서 수학적 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장혜원, 강종표(2007). 쌓기나무 지도를 위한 부분제거법의 적용.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교육학연구, 19(3). 425-441
정영옥 (2004). 초등학교 쌓기나무 단원 지도 방안 탐색: 우리나라 초등학교 교과서와 미국의 MiC 교과서 비교. 교육과정평가연구, 7(2). 75-101
Ben-Chaim, D., Lappan, G., & Houang, R. T. (1989). Adolescents' ability to communicate spatial information: Analyzing and effecting students' performance.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20(2), 121-146.
Hershkowitz, R., Ben-Chaim, D., Hoyles, C., Lappan, G., Mitchelmore, M., & Vinner, S. (1990). Psychological aspects of learning geometry. In Nesher, P. & Kilpatrick, J.(Eds.), Mathematics and cognition: a research synthesis by the international group for the psychology of mathematics education. 70-95. Cambridge University Press.
Kosko, K. W. & Wilkins, J. L. M.(2010). Mathematical communication and its relation to the frequency of manipulative use. International Electronic Journal of Mathematics Education, 5(2). 79-90
Sack, J. J. (2013). Development of a top-view numeric coding teaching-learning trajectory within an elementary grades 3-D visualization design research project. The Journal of Mathematical Behavior, 32(2), 183-196.
Usiskin, Z.(1996). Mathematics as a language. In Reys, B.J., & Reys, R.E.(Eds., 2014). We need another revolution. 29-38. Reston: NCTM.
Vergnaud, G.(1982). Cognitive and developmental psychology and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some theoretical and methodological issues. For the learning of mathematics 3(2). 31-4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