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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활동 지표를 통한 국내외 스포츠, SPA 패션 브랜드의 페이스북 활용 사례연구
Case Study of Using Facebook of Each Type of Internal and External Sports and SPA Fashion Brand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9 no.3, 2015년, pp.337 - 352  

김상아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이승희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selected a case study method conforming to qualitative research in order to analyzed how each type of fashion enterprises uses SNS in-side of fashion marketing based on content the researcher monitored and selected from the Facebook website for each enterprise. The standard to select fash...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SPA는 언제 처음 도입되었으며, 특징은 무엇인가? SPA는 ‘Special Retailer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 ‘제조 직매형 의류 전문점’이라는 의미로 전문점(Speciality retailer), 자사 상표(Private label), 의류(Apparel)의 첫 글자를 조합하여 만든 명칭이다. 미국 의류 전문 체인점이었던 Gap에서 1986년 처음 도입한 개념으로 옷을 직접, 기획, 생산하고, 자체 유통망을 통하여 직영매장에서 판매함으로써 생산, 유통, 판매, 기능을 수직적으로 통합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옷값이 저렴하고 상품 회전이 빠른 것이 특징이다(Doopedia, n.d.
Boyd and Elison(2008)는 소셜미디어를 무엇이라 하였는가? Boyd and Elison(2008)은 소셜미디어는 웹 2.0을 기반으로 하는 사회적 활동이나 매체를 통틀어 지칭하는 말로 보았다. 또한 Safko and Brake(2009)는 소셜미디어는 사람들로 구성된 커뮤니티가 온라인에 모여서 대화 미디어를 사용해 정보, 지식, 의견을 공유하는 활동, 관행, 행위를 통칭한다고 하였다.
기업들이 소셜미디어에 열광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Kim, 2013). 이처럼 기업들이 소셜미디어에 열광하고 있는 이유는 기업에 있어서 소셜미디어의 사용이 브랜드와 고객 간의 관계를 더 쉽게 이어주고, 정보 및 상품, 서비스, 이벤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실시간으로 논의하며 공유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의 통로로써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업들은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는 있지만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명쾌한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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