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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9 no.8, 2015년, pp.765 - 772
주지훈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창래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 나르게스 네마티 (무한 내마모 연구단) , 오정택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대은 (연세대학교 기계공학부)
Cast iron is widely used in fields such as the transport and heavy industries. For parts where contact damage is expected to occur, it is necessary to understand the friction and wear characteristics of cast iron. In this study, we use cast iron plates as the specimens to investigate their fri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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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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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철은 산업현장에서 어떻게 사용되는가? | 주철은 산업현장에서 중장비나 철도차량 등과 같은 다양한 기계장치의 주재료로 널리 사용된다. 이러한 기계장치의 운전 성능은 접촉 특성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이를 개선시키기 위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 |
기계장치의 운전 성능은 무엇에 크게 좌우되는가? | 주철은 산업현장에서 중장비나 철도차량 등과 같은 다양한 기계장치의 주재료로 널리 사용된다. 이러한 기계장치의 운전 성능은 접촉 특성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이를 개선시키기 위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모래와 알루미나 입자가 주철의 마찰/마모 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양한 조건에서의 미끄럼 실험을 통해 규명하였다. | |
접촉 특성의 개선을 위해 본 연구에서는 무엇을 규명하였는가? | 이러한 기계장치의 운전 성능은 접촉 특성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이를 개선시키기 위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모래와 알루미나 입자가 주철의 마찰/마모 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양한 조건에서의 미끄럼 실험을 통해 규명하였다. 입자의 크기 및 시편 온도 등을 변수로 하여 스틸 볼이 pin 으로 장착된 pin-on-reciprocator 방식의 트라이보테스터를 사용하여 실험을 진행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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