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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RTD 커피와 컬러마케팅의 상호관련성 연구 - Retail store의 컵커피를 중심으로 소비자 인지도 조사 -
Study on Mutual Relationship between Color Marketing and RTD Coffee Industry in Korea - Consumer Perception of Cup Coffee Sold in Retail Stores - 원문보기

韓國食生活文化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Culture, v.30 no.2, 2015년, pp.182 - 189  

강민화 (외식산업경영학과, 우송대학교) ,  최진경 (외식산업경영학과, 우송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ssessed the effect of color marketing in the RTD coffee industry in Korea. In order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color marketing, this study measured the characteristics of color marketing as well as brand image and attitude in accordance with behavioral intention to purchase. Data were ...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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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RTD컵커피 음료 브랜드의 identity 구축에 있어서 설문을 통한 보다 효과적인 RTD컵커피 패키지 컬러의 방향에 대한 자료를 마련하고자 실시하였다.
  • 하지만 현재 컬러마케팅과 RTD컵커피에 대한 연구와 소비자의 인식과 선호도에 관한 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컬러마케팅과 RTD컵커피의 상호관련성에 관한 자료를 얻고자 RTD컵커피를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RTD커피 컵의 색상의 인지요인이 브랜드 태도 및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들의 브랜드 태도 및 인지도가 RTD컵커피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조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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