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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3 no.2, 2015년, pp.141 - 150
신완선 (성균관대학교 산업공학과) , 안선응 (한양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박상호 (성균관대학교 산업공학과) , 전종선 (한양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이주현 (한양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김영빈 (성균관대학교 산업공학과)
Purpose: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motivate small/medium business challenged masterpiece development and to develop masterpiece strategic system. Methods: Each checklists are developed based on WC300 (World Class 300) and MQI (Masterpiece Quality Index). Correlation between the evaluation i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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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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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품질지수 체크리스트를 만들 때 활용한 WC300의 4대 전략은 무엇인가? | 이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은 기업의 미래 성장전략을 심층 평가하여 잠재력이 큰 기업을 선별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책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주문형 지원방식을 도입한 것이다. 이는 본 연구의 방향성이 WC300이 추구하는 중소/중견기업을 World Class로 만들기 위한 방향성과 일치한다고 판단하여 WC300의 4대 전략(시장확대, 기술확보, 투자, CEO리더십)을 이용하여 체크리스트를 개발하였다. | |
헤르만 지몬의 저서에 나와있는 히든 챔피언이란? | 명품전략의 확산을 위해서는 주요 대표기업을 대상으로 집중 연구가 필요하다. 헤르만 지몬(2008)은 저서 히든 챔피언에서 히든 챔피언이란 시장의 세계화 과정에 있어 각 목표에 맞는 적절한 전략들을 개발하고 개발하고 시행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중간규모 혹은 소규모의 회사로 정의하였고, 21세기 히든 챔피언의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조건을 제시하였다. | |
우리나라가 명품화 전략 지원체계를 확보해야 하는 이유는? | 현재 우리나라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중소/중견 기업이 필요하다. 기업의 독특한 글로벌 경쟁력은 물론 B2B 환경에서 발생하는 부품과 소재의 명품개념 확산이 필요한 시점이고, 이를 위해서는 중소/중견기업이 명품 개발에 힘쓰도록 유도하고 지원하는 적극적인 국가정책 및 방향성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러한 까닭으로 명품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중견기업의 핵심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명품화 전략 지원체계를 확보해야 할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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