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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4 no.2, 2015년, pp.159 - 176
김정훈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송영은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진윤선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 권오병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As a public medium and one of the big data sources that is accumulated informally and real time, online news comments or replies are considered a significant resource to understand mentalities of article readers. The comments are also being regarded as an important medium of WOM (Word of Mouse) ab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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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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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M이란 무엇인가? | WOM은 “어떤 소비자가 특정한 제품, 서비스 및 판매기업의 소유권, 활용도 또는 특성 등에 대해 다른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케이션(Westbrook, 1987: 261)”이라고 정의된다.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WOM이 기업이 스스로 제공하는 마케팅이나 광고보다도 더 신뢰할 만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으므로(De Matos and Rossi, 2008;Katz and Lazarsfeld, 1955; Lau and Ng, 2001;Newman and Staelin, 1972), 매우 중요한 마케팅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 |
댓글의 긍부정성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은? | , 2009).댓글의 긍부정성은 작성자의 감성정도에 관련되어있다(Richins, 1983). | |
텍스트마이닝 관점에서 뉴스 기사의 댓글 특성을 통한 댓글 예측은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텍스트마이닝 관점에서 뉴스 기사의 댓글 특성을 정립하고 그 특성들을 통하여 그 댓글이 앞으로 어떻게 평가 될지를 예측하는 방법을 제안하는 것이다. 첫째, 뉴스 기사의 특성을 정립하기 위하여 텍스트마이닝 기법을 통해 확인하고자 한다. 둘째, 이러한 특징들이 온라인 뉴스 댓글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무엇인지를 다양한 통계기법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다. 즉, 텍스트 마이닝 관점에서 뉴스 기사의 댓글 특성을 정립하고 그 특성들을 통하여 그 댓글이 앞으로 어떻게 평가 될지를 예측하는 방법을 제안하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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