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水産海洋敎育硏究 = Journal of fisheries and marine sciences education, v.27 no.4 = no.76, 2015년, pp.938 - 947
As many offshore plants are built domestically, many workers get various jobs in the offshore plants directly or indirectly. But workers(including seaman and non-seaman) still have hard time to getting the job in offshore plants because they still rely on personal contacts and limitation of adaptab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해양플랜트 선원이되려면 어떠한 것들을 이수해야 하는가? | 해양플랜트 선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국제 해사기구(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 IMO) STCW 협약에서 요구하는 기초안전교육(Basic Safety Training Course)과 세계석유훈련기구(Offshore Petroleum Industry Training Organization : OPITO)와 같은 국제적으로 공인된 민간기구에서 요구하는 해양구 조물종사자 기초안전교육(Basic Offshore Safety Induction and Emergency Training : BOSIET) 또는 열대지역 해양구조물종사자 기초안전교육(Tropical Basic Offshore Safety Induction and Emergency Training : T-BOSIET)을 이수해야 한다. 반면에 선원을 제외한 기타 인력의 경우 별도의 직무교육을 제외하고 안전교육과 관련하여 법적 강제성과는 관계없이 오로지 BOSIET 교육만을 이수하면 승선에 필요한 최소 요건이 만족되게 된다. | |
해양플랜트 기초안전교육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 법적 강제성이 없는 민간기구 차원의 OPITO는 해양플랜트 종사자에 대한 통일화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 안전, 직무, 실습 교육에 대한 체계 적인 훈련,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및 절차 등을 규정화하여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해양플랜트 기초안전교육은 BOSIET 교육이 대표적이며, 그 이외에도 각종 비상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비상대응팀 교육(OERTM, HERTM)등이 있다. BOSIET 교육은 법정 강제 교육은 아니지만, 실무에서는 필수적으로 이수해야하는 교육으로 인식되고 있다(KMI, 2011). | |
OPITO와 IMO 간의 교육에 관한 상호 인증문제가 해결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오랫동안 OPITO 교육 제공기관 연차회의(Training Providers Advisory Group : TPAG)에서 여러 차례 상호인증에 관한 논의가 진행되었고, 2014년 제25차 TPAG 회의에 서도 재차 논의 되었다. 그러나 아직 상호간의 교육시수, 교재, 교육과정 등에 대한 견해 차이로 인하여 논의가 결론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다. 고정식을 제외한 해양플랜트가 선박의 범주에 포함 되는 한 상호인증과 관련된 문제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
IMO(1999). Resolution A.891(21) Recommendations on training of personnel on mobile offshore units (MOUs).
Kim, Hyung-Seok.Kang, Il-Kwon.Kim, Wook-Sung.Lee, Yoo-Won.Kim, Seok-Jae.Ryu, Kyung-Jin (2014). Analysis on Curriculum of Fisheries Universities for Fishing Vessel Officer, Journal of Fisher and Marine Educational Research, 26(5), 1130-1131.
Korea Institute of Maritime and Fisheries Technology (2011). A Study of long.short term demand prediction and resource assurance method, 99-121.
Korea Maritime Institute(2010). A Study on the reason for foundation of International Ocean Polytech, 60-62.
Korea Maritime Institute(2013). A Report on medium and long-term plan of manpower training in Offshore Plants, 45-52.
Lee, Chang-Hee(2014). Offshore Insight - Introduction of OSV Charter Party focusing on SUPPLY TIME 2005 -Journal of Offshore business(KMI), 17, 2-3.
Lee, Chang-Hee.Hong, Sung-Hwa(2013). A Basic study on the Clause of offshore plant construction insurance - Focusing on the WELCAR 2001 -. Maritime Law Review, 24(2), 110-111.
Lee, Chang-hee.Jin, Ho-Hyun(2015). A Study on the Legal Review of Safety Operation for Offshore Supply Vessel, Journal of Fisher and Marine Educational Research, 27(1), 134-135.
Lee, Chang-hee.Lee, Ji-woong.Chae, Jong Ju(2014). A Study on The Curriculum Development for Training in Offshore Plant Industry, Journal of Fisher and Marine Educational Research, 26(3), 501-50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