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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 멀티 터치/상황인지형 융복합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개발
Development of Multi-Touch/Context-Aware Convergence Digital Signage System based on Android OS Platform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8, 2015년, pp.245 - 251  

남의석 (극동대학교 유비쿼터스IT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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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이 윈도우 OS에 장착 된 PC에서 작동 될 경우, 구현 가격이 매우 높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최신 스마트폰에 활용되는 ARM Coretex계열의 멀티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안드로이드 OS 플랫폼 기반의 저전력 저가격의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과, 원격제어기술을 응용하여 어디서나 광고단말기를 원격제어하고 원격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융복합형 웹서버 기반의 원격 콘텐츠 관리용 서버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구현된 시스템은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일체화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으로, 저전력 모바일 플랫폼을 최적화한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로 설계 구현되었고, 상황정보센서를 이용하여 조도, 온도, 날씨, GPS등의 주변상황 정보를 습득한 서비스 융합형 모델을 구현하는 구조로 설계 구현되었다. 또한 콘텐츠 자동생성 모듈은 컨텐츠 사용자에게 전용 저작 도구와 SMIL 기반의 자동으로 가동되도록 프레임 워크에 의해 규정된 컨텐츠를 제공하고, 사용자 정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사용자 정보를 참조하여 사용자별 맞춤형 SMIL 컨텐츠를 생성해주는 융복합형 기능이 구현되었다. 개발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은 기존 윈도우 OS 환경 대비 50% 이상의 소비전력 저감과 16포인트 멀티터치 기능을 구현하였고 상용화를 위한 기본 환경시험성능을 모두 만족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f a digital signage system is operated in PC mounted in the Window OS then the implementing price is very high. For resolving this problem, we used the Smartphone mounted in ARM Cortex family of multi-core processor-based mobile platform. We developed a low-power low-cost digital signage system and...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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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3][4] 특히,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디자인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XML 기반의 SMIL (Synchronized Multimedia Integration Language) 설계기술을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기반 SMIL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
  • 또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Windows 계열의 OS가 주로 사용되는데, 이러한 Windows 계열의 OS 또한 고가격이며, 소프트웨어의 원활한 동작을 위해 고사양의 시스템을 필요로 하고 있다[1,2].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자, 최신 스마트폰에 활용되는 ARM Coretex 계열의 멀티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저전력 저가격의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을 신규로 개발하고, 원격제어기술를 응용하여 어디서나 광고단말기를 원격제어하고 원격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웹서버기반의 원격 콘텐츠 관리용 서버프로그램을 개발 하고자 한다.[3][4] 특히,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디자인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XML 기반의 SMIL (Synchronized Multimedia Integration Language) 설계기술을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기반 SMIL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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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의 목표는 무엇인가?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UID)란 사용자 경험과 상호 작용에 초점을 맞춘 웹사이트, 컴퓨터, 가전제품, 이동 통신 장치 및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의 설계를 뜻한다. 사용자 중심 디자인이라고도 불리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의 목표는 사용자 목표성취의 관점에서 사용자의 인터렉션을 가능한 단순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디지털 사이니지가 잘 사용되지 않았던 이유는 무엇인가? • 신선하고 관련성 있는 콘텐츠의 부족 • 비효율적인 문제해결 및 지원 • 권한설정에 많은 시간이 소요 • Cisco 브랜드 지침 비준수
SMIL 컨텐츠 동적생성 모듈은 무엇인가? SMIL 컨텐츠 동적생성 모듈은 사용자 정보와 SMIL 전용 저작도구에 의해 생성된 템플릿을 기반으로 하여 동적으로 SMIL 컨텐츠를 생성하는 모듈이다. SMIL 전용 저작도구를 사용하여 템플릿을 생성하고, 이렇게 생성된 템플릿에 사용자 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온 내용과 일치하는 미디어를 추가하여 동적으로 SMIL 컨텐츠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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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6)

  1. Carne, E. Bryan, A Professional's Guide to Data Communication in a TCP/IP World, London: Artech House, 2004. 

  2. Evans, Martin, Joshua Noble, Jordan Hochenbaum, Arduino in Action, New York: Manning, 2012, pp. 4-24. 

  3. Forouzan, Behrouz A., Data Communications and Networking, Fourth Edition, New York: McGraw-Hill, 2007. 

  4. Francis, Taylor,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Smart and Green Infrastructure Design, United States of America: CRC Press, 2010, pp. 44-53. 

  5. Hall, Brian Beej Jorgensen, Beej's Guide to Network Programming Using Internet Sockets, 2012, pp. 8-66. 

  6. Yocom Nathan, Turner John W., Davis Keir. The Definitive Guide to Linux Network Programming, United States of America: Apress, 2004, pp. 27-87. 

  7. Poor, H. Vincent, Wornell Gregory W., Wireless Communications Signal Processing Perspectives, Upper Saddle River, New Jersey: Prentice Hall PTR, 1998. 

  8. Schaeffler, Jimmy, Digital Signage Software, Networks, Advertising, and Displays, : Jordan Hill, Oxford OX2 8DP, UK: Focal Press, 2008, pp. 95-106. 

  9. Wicaksono, Ady, Seri Penuntun Praktis Dasar-Dasar Pemrograman Java 2, Jakarta: PT Elex Media Komputindo, 2002. 

  10. (2013) Tutorial Java Networking. [Online]. Available: http://www.tutorialspoint.com/java/java.networking.htm. 

  11. (2012) Simple Arduino TCP Server. [Online]. Available: http://www.lauridmeyer.com/2012.04/simple-arduino-tcp-server-usingthe-ethernetshield-and-a-java-client/. 

  12. (2010) Make a 24x6 Led Matrix. [Online]. Available: ttp://www.instructables.com/id/Make-a-24x6-LED-matrix/. 

  13. Salama Ahmed S., Saleh Bahaa K., Eassa Mohamad M., "Intelligent Cross Road Traffic Management System (ICRTMS)," in 2n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Technology and Development (ICCTD), 2010. 

  14. Aoyama Ken-ichi, "Universal Traffic Management System (UTMS) In Japan," in Vehicle Navigation & Information System Conference Proceedings, 1994. 

  15. Xue Ming, Zhu Changjun, "The socket Programming and Software Design for Communication Based on Client/Server," in Pacific-Asia Conference on Circuits, Communications and System, 2009. 

  16. Norman, D. A. (2002). "Emotion & Design: Attractive things work better". Interactions Magazine, ix (4). pp. 36-42. Retrieved 20 April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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