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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Gi 서비스 플랫폼에서 원격 영상광고 송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개발
Development of Digital Signage System for Remote Video Advertisement in OSGi Service Platform 원문보기

한국융합신호처리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Institute of Convergence Signal Processing, v.20 no.4, 2019년, pp.232 - 237  

정경용 (경기대학교 컴퓨터공학부) ,  정인재 (큐랩(주)) ,  이영실 (동서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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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AR, VR 등의 첨단 기술과 결합되어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 사이니지로 응용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디지털 사이니지 서비스는 높은 비용과 유지비로 인해 대기업, 관공서, 광고회사에 의해 제공되고 있으며, 뉴스와 광고의 점유율이 높은 상황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중소기업 및 소규모 리테일 매장에서 사용하기에는 값비싼 도입비용과 관리의 어려움이 있으며, 서비스, 솔루션 자체가 Top-Down 형태로 시장에 전개되고 있어 시장 보편화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OSGi 서비스 플랫폼에서 소규모 리테일 매장 등을 대상으로 점포 전면의 대형 쇼윈도(또는 유리창)를 빔 프로젝트 스크린으로 활용하여 영상 광고를 송출하고 이를 원격으로 설정, 관리 업데이트가 가능한 원격 영상광고 송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및 이를 위한 서비스를 제안하고자 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has recently been combined with advanced technologies such as AR and VR, and its application range is expanding to various forms of smart signage. However, until now, digital signage service that reaches us is installed in many floating populations such as bus stops, elevators, and banks and is u...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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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OSGi 서비스 플랫폼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분야 중 광고에 초점을 맞추어 일반 소규모 리테일 매장에서 빔 프로젝트를 쇼윈도나 전면 유리창 등에 후면 투하(Rear Projection)하여 광고 영상을 투사하고 이를 원격으로 설정, 관리 업데이트가 가능한 원격 영상광고 송출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을 제안한다.
  • 이러한 서비스를 중소기업 및 소규모 리테일 매장에서 사용하기에는 값비싼 도입 비용과 관리의 어려움이 있으며,  서비스, 솔루션 자체가 Top-Down 형태로 시장에 전개되고 있어 시장 보편화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소규모 리테일 매장 등을 대상으로 점포 전면의 대형 쇼윈도(또는 유리창)를 빔 프로젝트 스크린으로 활용하여 영상 광고를 송출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시스템 및 이를 위한 서비스를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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