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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3 no.5, 2015년, pp.471 - 477
강병목 (계명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김정오 (한국기계연구원 광응용기계연구실) , 이제훈 (한국기계연구원 광응용기계연구실) , 조재웅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한문식 (계명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In this study, the property of crack propagation and growth at high tension steel plate existed with center crack is investigated. The behaviors of fracture mechanics due to existence or not of hole near the center crack in specimen and the length of crack length are investigated when the load is 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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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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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포 크랙의 간섭과 결합에 의한 성장에 대해서도 고려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기계 혹은 기계구조물의 파손은 대부분 재료 내부에 존재하고 있는 결함으로부터 발생하는 크랙 진전에 의한 것이다. 이러한 크랙들은 밀집하여 존재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크랙의 성장 특성과 함께 근접해있는 분포 크랙의 간섭과 결합에 의한 성장에 대해서도 고려해야만 한다.1-3) 특히, 고장력강 등의 경우 의외로 항복응력보다 더 낮은 응력에서도 파괴가 일어나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러한 파손들은 대부분이 해당 재료 내부에 존재하고 있는 결함으로부터 발생하는 크랙에 의한 것이다. | |
기계구조물의 파손은 어떤 원인으로 발생하는가? | 기계 혹은 기계구조물의 파손은 대부분 재료 내부에 존재하고 있는 결함으로부터 발생하는 크랙 진전에 의한 것이다. 이러한 크랙들은 밀집하여 존재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크랙의 성장 특성과 함께 근접해있는 분포 크랙의 간섭과 결합에 의한 성장에 대해서도 고려해야만 한다. | |
중앙크랙이 존재하는 고장력 강판 시험편 모델들과 중앙크랙뿐만 아니라 크랙의 주변에 대칭으로 4개의 구멍들이 존재하는 고장력 강판 시험편 모델들에 대한 시뮬레이션 해석 방법은? | 본 연구에서의 중앙크랙이 존재하는 고장력 강판 시험편 모델들과 중앙크랙뿐만 아니라 크랙의 주변에 대칭으로 4개의 구멍들이 존재하는 고장력 강판 시험편 모델들에 대한 시뮬레이션 해석 방법은 다음과 같다. 시험편을 인장시험기에 장착한 것으로 가정하였을 때 시험편의 한쪽 끝을 Load cell에 고정한 것처럼 모델의 한쪽 끝을 Fixed support 조건을 부여하여 고정시키고 다른 한쪽 끝은 인장시험기의 Ram으로 잡아당기는 것처럼 3747N의 힘을 주어 잡아당겨 해석을 수행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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