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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충격하중 연구 현황
Impact Loading Researches in China 원문보기

한국공간구조학회지 =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for Spatial Structures, v.15 no.3, 2015년, pp.27 - 33  

황현종 (College of Civil Engineering, Hunan University)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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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1]과 같이 차량 및 선박의 충돌에 의한 구조물 손상이 많이 발생함에 따라 충격하중에 의한 구조물의 손상 예측 및 방지대책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본 기사에서는 저자가 현재 속해있는 중국 후난대학교의 충격하중 실험장비 및 연구 진행방향을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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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건물 및 교량에 가해지는 충격하중의 원인은? 건물 및 교량에 가해지는 충격하중은 주로 운전자의 과실로 인한 차량 및 선박에 의한 충돌에 의해 발생한다. 최근에는 테러활동에 의한 충격하중도 큰 폭을 차지하며, 주로 직접적인 충격과 폭발에 의한 공격이 이루어진다.
스플릿 홉킨스바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나? 스플릿 홉킨스바(Split Hopkinson Pressure Bar)는 두 개의 길고 얇은 강봉으로 구성되어 있다[Fig. 3].
스플릿 홉킨스바를 이용한 실험 방법은? 3]. 두 강봉사이에 실험체를 삽입한 후에 공기압을 통해 앞쪽의 강봉(incident bar)에 동적하중을 가력한다.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의 동적하중을 쉽게 가력할 수 있고 실험비용이 저렴한 장점 때문에 부재의 충격하중 성능을 평가를 위해 자주 사용되는 실험방법이다. 실험체와 맞닿는 강봉의 직경은 74mm로 강봉단면이 크고 공기압이 강할수록 더 큰 실험체의 동적하중 실험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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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

  1. Xiao, Y., Zheng, Q., Huo, J., Shan, J., and Chen, B., "Strength of Concrete Filled Steel Tubes Under High-Strain Rate Loading,"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osite Construction in Steel and Concrete, 2011, pp.291-303. 

  2. Xiao, Y., and Shen, Y., "Impact Behaviors of CFT and CFRP Confined CFT Stub Columns," Journal of Composite for Constrution, ASCE, Vol. 16, No. 6, 2012, pp.662-670. 

  3. Deng, Y., Tuan, C., and Xiao, Y., "Flexural Behavior of Concrete-Filled Circular Steel Tubes Under High-Strain Rate Impact Loading," Journal of Structural Engineering, ASCE, Vol. 138, No. 3, 2012, pp.449-456. 

  4. Xiao, Y., Shan, J., Zheng, Q., Chen, B., and Shen, Y., "Experimental Studies on Concrete Filled Steel Tubes Under High Strain Rate Loading," Journal of Materials in Civil Engineering, ASCE, Vol. 21, No. 10, 2009, pp.569-577. 

  5. Chen, L., Xiao, Y., Xiao, G., Liu, C., and Agrawal, A., "Test and Numerical Simulation of Truck Collision with Anti-ram Bollards," International Journal of Impact Engineering, Vol. 75, 2015, pp.3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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