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지식경영연구 = Knowledge Management Research, v.16 no.2, 2015년, pp.91 - 111
조은영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박진원 , 김희웅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Social media marketing has gained attention from marketers due to the growing number of social media users. Marketers around the globe have a serious concern over how to utilize social media as a successful marketing tool. Many of them show a lack of understanding of the essential feature of social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이 없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 이러한 적절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의 부재는 소셜미디어 마케팅 활용과 관련한 실패사례를 양산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미 국내 기업 중에서도 소셜미디어에 대한 몰이해와 구체적인 전략 부재로 인해 실패를 겪게 된 기업의 사례들이 어렵지 않게 발견될 수 있다. 일례로, C 커피전문점은 지난 2011년 말에 북한의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사망 소식이 여러 언론을 통해 전해진 후 트위터 공식 계정에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죽음을 애도하는 문장을 올렸다가 여론의 질타를 받고 불매 운동의 대상이 되기도 했다. | |
소셜미디어란 무엇인가? | 소셜미디어 (Social Media)는 사용자들 간 의견이나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기반의 미디어로, 최근 이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임에 따라 자연스레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전 세계의 기업들도 영업 및 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소셜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 |
논문의 저자가 사례연구를 통해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으로 제시한 것은 무엇인가? | 본 연구는 최근 5년 간 국내에서 발생한 소셜미디어마케팅 실패사례들 중 A 피자, B 구두전문점, C 커피전문점, D 게임 개발 회사, E 자동차 등 다섯 개를 그 대표 사례로 선정하여 사례연구를 실시한 것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였다. 사례연구 결과, 본 연구는 1) 고객의 의견에 최대한 빨리 반응할 것, 2) 부정적인 고객 통제 및 관리에 정성을 쏟을 것, 3) 소셜미디어 전담 인력 및 부서를 배치할 것, 4) 온·오프라인을 연계 및 통합한 마케팅을 할 것, 5) 소통 중심의 의미 있는 이벤트를 할 것 등 다섯 가지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을 도출할 수 있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