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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저장시스템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society of information storage systems, v.11 no.2, 2015년, pp.26 - 30
박종범 (Mechanical engineering, Yonsei university) , 이상정 (Mechanical engineering, Yonsei university) , 박노철 (Mechanical engineering, Yonsei university) , 이종학 (LIG Nex1)
Recently, military vehicles are driven with a lot of electronic devices such as radar, antenna, and information storage devices. However, the military vehicles can be exposed to impact easily. Therefore, they have to be designed robustly in order to ensure the stability of the vehicle and the elec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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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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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용 차량의 주행시험은 어떤 도로 타입으로 진행되었는가? | 한국에서 대부분의 군용 차량의 주행시험은 대한민국 국방과학연구소의 기동시험장에서 진행된다. 본 연구 또한 국방과학 연구소의 기동시험장에서 진행되었으며, 기동 시험장 내에서 포장도로, 비포장도로, 야지의 세가지 도로 타입에 따라 진행되었다. 이처럼 다양한 도로 타입에서의 시험을 진행한 이유는 도로 타입에 따라 차량에 입력되는 가진 신호가 다르기 때문에 차량 또한 다른 응답 특성을 보일 것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 |
한국에서 대부분의 군용 차량의 주행시험은 어디에서 진행되는가? | 한국에서 대부분의 군용 차량의 주행시험은 대한민국 국방과학연구소의 기동시험장에서 진행된다. 본 연구 또한 국방과학 연구소의 기동시험장에서 진행되었으며, 기동 시험장 내에서 포장도로, 비포장도로, 야지의 세가지 도로 타입에 따라 진행되었다. | |
다양한 도로 타입에서의 시험을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본 연구 또한 국방과학 연구소의 기동시험장에서 진행되었으며, 기동 시험장 내에서 포장도로, 비포장도로, 야지의 세가지 도로 타입에 따라 진행되었다. 이처럼 다양한 도로 타입에서의 시험을 진행한 이유는 도로 타입에 따라 차량에 입력되는 가진 신호가 다르기 때문에 차량 또한 다른 응답 특성을 보일 것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군사 규격을 바탕으로 차량의 운행 상황 및 탑승자 안전을 고려하여 주행 시험 시 차량의 운행 속도를 포장도로 60km/h, 비포장도로 25km/h, 야지 15km/h 로 정하여 시험을 진행하였다. |
Rahman, Roslan Abd, Mohd Nasir Tamin, and Ojo Kurdi. "Stress analysis of heavy duty truck chasis as a preliminary data for its fatigue life prediction using FEM." (2008).
Hussien, Hussien A., et al. "Dynamic and vibration analysis of a vehicle rear axle system." Vehicle System Dynamics 33.4 (2000): 205-231.
Loprencipe, Giuseppe, and Giuseppe Cantisani. "Unified analysis of road pavement profiles for evaluation of surface characteristics." Modern Applied Science 7.8 (2013): p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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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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