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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더 차량의 주행시험을 통한 동특성 분석
Dynamic characteristic analysis of a military vehicle using radar via road tests 원문보기

정보저장시스템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society of information storage systems, v.11 no.2, 2015년, pp.26 - 30  

박종범 (Mechanical engineering, Yonsei university) ,  이상정 (Mechanical engineering, Yonsei university) ,  박노철 (Mechanical engineering, Yonsei university) ,  이종학 (LIG Nex1)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military vehicles are driven with a lot of electronic devices such as radar, antenna, and information storage devices. However, the military vehicles can be exposed to impact easily. Therefore, they have to be designed robustly in order to ensure the stability of the vehicle and the electr...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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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는 다수의 전자 장비를 포함하는 군용 차량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확한 주행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수행되었다.
  • 본 연구의 목표는 군용 차량 내부의 전자 장비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군용 차량의 주행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군용 차량의 다양한 조건에서의 주행 테스트를 통해 차량의 주행 동특성을 실험적으로 분석하였다.

가설 설정

  • 이처럼 다양한 도로 타입에서의 시험을 진행한 이유는 도로 타입에 따라 차량에 입력되는 가진 신호가 다르기 때문에 차량 또한 다른 응답 특성을 보일 것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군사 규격을 바탕으로 차량의 운행 상황 및 탑승자 안전을 고려하여 주행 시험 시 차량의 운행 속도를 포장도로 60km/h, 비포장도로 25km/h, 야지 15km/h 로 정하여 시험을 진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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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군용 차량의 주행시험은 어떤 도로 타입으로 진행되었는가? 한국에서 대부분의 군용 차량의 주행시험은 대한민국 국방과학연구소의 기동시험장에서 진행된다. 본 연구 또한 국방과학 연구소의 기동시험장에서 진행되었으며, 기동 시험장 내에서 포장도로, 비포장도로, 야지의 세가지 도로 타입에 따라 진행되었다. 이처럼 다양한 도로 타입에서의 시험을 진행한 이유는 도로 타입에 따라 차량에 입력되는 가진 신호가 다르기 때문에 차량 또한 다른 응답 특성을 보일 것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대부분의 군용 차량의 주행시험은 어디에서 진행되는가? 한국에서 대부분의 군용 차량의 주행시험은 대한민국 국방과학연구소의 기동시험장에서 진행된다. 본 연구 또한 국방과학 연구소의 기동시험장에서 진행되었으며, 기동 시험장 내에서 포장도로, 비포장도로, 야지의 세가지 도로 타입에 따라 진행되었다.
다양한 도로 타입에서의 시험을 진행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본 연구 또한 국방과학 연구소의 기동시험장에서 진행되었으며, 기동 시험장 내에서 포장도로, 비포장도로, 야지의 세가지 도로 타입에 따라 진행되었다. 이처럼 다양한 도로 타입에서의 시험을 진행한 이유는 도로 타입에 따라 차량에 입력되는 가진 신호가 다르기 때문에 차량 또한 다른 응답 특성을 보일 것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군사 규격을 바탕으로 차량의 운행 상황 및 탑승자 안전을 고려하여 주행 시험 시 차량의 운행 속도를 포장도로 60km/h, 비포장도로 25km/h, 야지 15km/h 로 정하여 시험을 진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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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

  1. Rahman, Roslan Abd, Mohd Nasir Tamin, and Ojo Kurdi. "Stress analysis of heavy duty truck chasis as a preliminary data for its fatigue life prediction using FEM." (2008). 

  2. Hussien, Hussien A., et al. "Dynamic and vibration analysis of a vehicle rear axle system." Vehicle System Dynamics 33.4 (2000): 205-231. 

  3. Loprencipe, Giuseppe, and Giuseppe Cantisani. "Unified analysis of road pavement profiles for evaluation of surface characteristics." Modern Applied Science 7.8 (2013): p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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