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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5 no.5, 2015년, pp.19 - 28
남기덕 (상명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학과) , 윤형섭 (상명대학교 게임학과)
The game industry has been seeing rapid change brought on by the competitive environment globally. As a result, game design skill is being magnified as a key to success. Because of lack of game design skills, Korean game market is in crisis recently. The game analysis is necessary to enhance game 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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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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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학술적인 게임 연구는 어떤 관점에서 이루어졌는가? | 한국의 학술적인 게임 연구는 주로 HCI(Human Computer Interactivity)의 관점에서 이루어졌다. 게임의 목적은 소비자에게 재미를 주는 것이며[Fig. | |
게임 엔진의 발달은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 게임 엔진의 발달로 인해 개발 기술이 점차 평준화되고 있고 이로 인해 더 많은 국가와 업체에서 게임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면서 경쟁에서 살아 남기위해 기획력이 가장 중요한 열쇠로 부각되고 있다. 이제 기획력이 부족하고 재미없는 게임은 생존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 |
제시셀의 저서 『The Art of Game Design: A book of lenses』은 게임 디자인의 전반적인 내용을 어떻게 설명하였나? | 이 책의 특징은 [Fig. 1]에서 보듯이 게임 디자인의 전반적인 내용을 Designer-Game-Player 관계를 중심으로 다이어그램으로 표현해가면서 설명한 것이다. 이후 플레이어에서 파생된 경험, 디자이너와 게임의 사이에 존재하는 프로세스 등과 같이 각각의 구성요소를 점차 세부적으로 분리하는 방식을 사용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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