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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7 no.1, 2015년, pp.20 - 26
최동영 (가속내구개발팀 (현대자동차)) , 최재칠 (가속내구개발팀 (현대자동차)) , 한종욱 (가속내구개발팀 (현대자동차))
In vehicle development process, durability test should be carried out in field condition. Nowadays there are many customer live there multiple conditions. It makes change of the car's material. Such change causes to lose a bolt. Diversifications of climatic conditions are also a matter of loosen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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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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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시계통의 특징은? | 이러한 이유로 차량 내구 검증에 있어 차체/샤시계의 크랙 뿐 아니라 각 부품들을 연결하는 체결부의 체결력 또한 중요 개발 부분이다. 특히 샤시계통은 차량에 전달되는 하중이 크고 힘이 가장 먼저 전달되는 부위이며 체결부가 많아 개발 시 더욱 주의를 요하는 부위이다. 최근 부식 보증연한의 증대로 샤시계의 많은 부품이 표면처리의 방법을 변경하고 있다. | |
차량의 편리성은 어디서부터 시작되는가? | 차량을 이용하여 장거리를 이동을 할 때 우리는 차량의 편리성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편의성을 느끼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차량이 안전하다는 믿음에서부터 시작된다. 고객에게 이러한 믿음을 주기 위해서는 차량 개발 시 안전과 관계된 부분에 대한 엄격한 개발이 이뤄져야 한다. | |
차량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가? | 고객에게 이러한 믿음을 주기 위해서는 차량 개발 시 안전과 관계된 부분에 대한 엄격한 개발이 이뤄져야 한다. 차량은 다양한 부품으로 이뤄져 있고 이러한 부품들의 수리 및 교환의 용이성을 위해 많은 부위가 체결 볼트/너트로 결합되어 있다. 차량 주행 중 체결부가 풀린다거나, 체결부가 파손된다면 고객 안전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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